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방치하면 만성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뱃살'
2022. 11. 14. 16:35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연스럽게 운동량도 감소하기에 뱃살이 늘었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나이가 들면 근육량이 감소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같은 양을 먹어도 금세 살이 찌기 마련이죠. 이러한 뱃살은 과체중과 비만으로 발전하며 당뇨, 고혈압 등 각종 만성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뱃살을 줄이기 위해선 적절한 운동과 식단 관리가 필요한데 그 이외에는 또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음식 스무 번 이상 씹고 넘기기.

덩어리가 큰 음식물이 위로 들어가면 소화를 시키는 데에 더 많은 에너지가 쓰이는데 이는 위와 장에 부담을 주고, 위산이 더 많이 분비되어 소화불량이나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소화 장애로 이루어질 수 있어요.

 

- 숟가락 대신 젓가락으로만 식사하기.

국물 요리는 염분이 많고, 특히 고기로 끓인 국은 지방질이 모두 국물에 녹아있어 열량 또한 높기에 되도록 국물 섭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젓가락만을 사용하여 식사해주세요.

 

 

 

 

 

몸에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을 더 빠르게 태울 수 있으며, 심혈관 건강과 혈당조절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공복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간단한 유산소 운동(계단 오르기, 간단한 조깅)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복부 비만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뇌는 생명이 위험하다고 생각할 때 아드레날린과 코티솔의 방출을 자극하는데, 스트레스를 받고 반응한 특정 위험이 없는 경우 시스템 주위를 헤엄치는 지방과 포도당이 중간 주위에 지방으로 축적시킨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앨 순 없지만 명상, 요가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감소하는 것이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쉬운 듯 쉽지 않은 뱃살 줄이는 법, 운동을 하실 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하시되 꾸준히 해주세요!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뱃살을 빼서 아름다운 몸매도 만들고, 건강도 챙기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