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겨울철 독감 증상과 예방법은?
2022. 12. 9. 16:00

영하 날씨를 기록하면서 두통, 기침, 발열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우리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면서 면역력 또한 약해지기 쉬우며 이때 심해질 경우 독감에 걸리게 됩니다. 오늘은 겨울철 독감으로부터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감기는 여러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질환이며 콧물, 기침, 두통 등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몸살까지 온다면 감기 몸살등으로 아플 수는 있지만 대부분은 굳이 약이나 병원 처방 없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됩니다,

반면 독감은 겨울부터 봄까지만 유행하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주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로 고열이나 근육통, 심한 기침 등과 함께 전염성이 아주 강한 질병입니다. 미열이 시작되는 일반적인 감기와 달리 갑작스레 고열이 시작되고 전신 근육통도 심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독감은 두통, 발열, 오한, 근육통, 피로감과 식욕부진 등의 전신 증상이 갑자기 발생하면서 인후통, 기침, 콧물과 코막힘 등의 호흡기 증상이 동반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또한 39도 이상의 고열, 흉통을 느끼고 눈이 빨개지면서 가려움이 동반되기도 해요. 또한 독감은 전염성도 강해 심할 경우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심될 경우 바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독감은 일반적인 감기 바이러스와 비슷하지만 지속적인 돌연변이 발생으로 우리 몸에 면역력이 없는 항원을 가진 바이러스가 탄생하고 그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면역이 없기 때문에 빠르게 전파되고 유행을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감기와 비슷하게 독감에 걸렸을 경우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약물 처방 또는 주사 처방으로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또한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사멸할 수 있도록 면역력 증강에 힘써주셔야 하는데요. 고위험군에 속하는 환자는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여 치료해야 됩니다. 고위험군에 속하지 않아도 증상이 심각해 합병증의 위험을 보이는 환자들도 조기 투여하여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성인 독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너무 추운 이번 겨울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