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부기 빼는 방법 알아보기!
2022. 12. 16. 16:00

주말에 열심히 놀고 난 후 아침마다 유난히 잘 붓는 얼굴 때문에 불만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부기 관리를 하지 않으면 살로 바뀔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부기로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부기를 쉽게 빼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평소 잠을 잘때 베개의 높이가 지나치게 높으면 목뼈가 굽으면서 목의 근육이 늘어져 얼굴을 붓게 할 수 있습니다. 베개의 얼굴을 묻고 자는 습관 또한 얼굴을 붓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어서 너무 낮지도, 너무 높지도 않은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며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부기를 빨리 빼는 방법에는 합곡혈을 지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 약간 들어간 부분으로 이 부위를 출근길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지압을 해주면 부기 빼는 데에 좋습니다. 꾹꾹 눌러주면서 약 5-10분 정도 지압을 해주면 혈액의 순환을 도와줌으로써 부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얼굴을 직접적으로 마사지 하는 것보단 전신을 많이 움직여서 운동하는 것이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힘에 있어서 효과적인데요. 조깅을 하거나 빠른 걸음으로 산책을 해주면 거울을 봐도 확연히 부기가 줄어드는 것을 느껴볼 수 있어요. 운동으로 혈액의 순환이 활발해지면 부기는 물론이고 건강에도 좋으며 매일 30분 정도 운동을 하면 만성적인 부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이 부어있다면 세안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하루 중 처음으로 얼굴에 자극을 주는 과정이 아침 세안이기 때문에 차가운 물과 미지근한 물을 번갈아 사용하며 세안해주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부기 제어에 효과적 이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부기 빼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구독자 여러분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