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새해에는 좀 더 건강한 나를 위해! 필수 영양제 추천 TOP 5
2023. 1. 6. 13:00

요즘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정말 높은데요. 2023년 새해가 시작되어 건강 관리를 더 신경쓰시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사, 균형 잡힌 영양소는 필수! 하지만 식품만으로는 쉽게 채워지지 않는 필수 영양소도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내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제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미네랄은 우리 몸의 에너지 생성에 직접 관여하는 영양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생리작용에 도움을 주며 뼈, 치아, 혈액, 모발, 신경조직 등 우리 몸의 구성요소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하죠! , 체액의 산 알칼리 평형을 유지하거나 효소를 돕는 등 많은 임무를 수행하는데요. 그런데 미네랄은 음식을 통해서는 적정량을 챙겨 먹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당뇨약, 고지혈증 약 등 만성질환으로 약을 장기 복용하고 있다면 대사 과정에서 미네랄을 소모하기 때문에 추가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이 있다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본래 지방은 세포막과 호르몬의 원료가 되는 등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그런데 나쁜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 염증 반응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오메가3는 나쁜 지방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혈관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이점이 매우 다양한데요. 오메가3는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지 못하여 반드시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한답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도록 도우며, 혈압과 심장 기능을 활성화하는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속 대부분의 세포가 비타민D 수용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그 중요성이 아주 높은데요. 본래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답니다! 하지만 현대인은 실내 생활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햇빛에 노출되는 일이 크게 줄어들었고, 비타민D 합성을 방해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비타민D 부족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를 보조하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입니다. 각종 암을 예방하고 심혈관계 질환과 감기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콜라겐 형성을 돕기 때문에 뼈나 머리카락, 관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그런데 비타민D는 높은 열에서 파괴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리하지 않은 신선한 채소나 과일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평소 채소나 과일 섭취가 부족하다면 꼭 영양제로 보충해 주어야 하겠죠?

 

장 속에는 수많은 균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중 나쁜 균은 유해가스를 생성해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고 두통, 세포의 노화를 촉진하며 두통, 염증 질환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좋은 균은 배변 기능을 활성화하고 나쁜 균의 유해가스 생성을 방해해 혈액을 맑게 해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좋은 균이 유제품 속에 많이 포함된 유산균인데요. 한국인의 75%는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유당불내증이 있으니, 유제품 대신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오늘은 내 건강을 위한 필수 영양제 성분 5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영양제는 매일매일 정해진 양만큼 꾸준히 챙겨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작은 실천으로 더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