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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 잘 오게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2022. 11. 23. 16:20

잠은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하죠. 하루에 8시간 수면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인생의 3분의 1을 수면시간으로 보내게 됩니다. 잠을 자는 것은 성장과 회복을 돕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불규칙한 생활, 심리적인 요인, 외부적인 요인 등에 영향을 받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쉽게 잠들지 못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잠 잘 오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아주 큰 도움을 주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만큼 잠자리에 들기 전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는 각성효과를 일으켜 수면에 들어가는 단계를 늦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잠들기 30분 전부터는 스마트폰 보다는 내 몸과 마음의 휴식에 더 집중해 보아요!

 

 

 

 

수면을 취하고 기상을 한 뒤 15시간이 지나면 멜라토닌(수면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밤 10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도록 노력을 해야 하는데요. 불규칙한 수면습관은 우리 몸의 수면패턴이 교란을 일으켜서 숙면에 방해가 되니 수면시간도 규칙적으로 정해서 자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아무리 피곤해도 침실 환경이 쾌적하지 않다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데요. 침실의 적정온도는 22 ~ 24도, 적정 습도는 50 ~ 60% 이며, 어둡게 유지해야 수면 유도 호르몬이 잘 분비되기에 숙면에 방해를 줄 수 있는 외부의 빛이나 조명, TV, 스마트폰 화면의 빛 등은 차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침 전 체온보다 약간 높은 따듯한 물로 반신욕을 하거나, 족욕을 하는 것도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수면 부족은 면역력과도 직결이 되어 있어 건강에 좋지 않으니 내용을 참고하시어 수면의 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