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머리가 지끈지끈, 음주 숙취두통 해소법 꿀팁!
2022. 10. 24. 16:12

성인이신 분들은 회식이나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진 다음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숙취를 한 번쯤은 느껴보셨을 텐데요. 숙취두통이 생기게 되면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초래하고 굉장히 고통스럽기 마련이죠. 따라서 오늘은 효과적인 숙취두통 해소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숙취 두통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체내에서 알코올 분해 과정 중에 남게 된 '아세트알데히드'가 있습니다. 적당량의 음주를 하게 되면 아세트알데히드가 빠르게 아세트산으로 분해되지만, 과음을 한 경우에는 많은 양의 아세트알데히드가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또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지게 되면 뇌혈관 수축 현상이 발생하여 두통을 가중시키게 된다는 점!

 

간단히 말해 숙취 두통을 극복하려면 몸에 남아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고 알코올을 몸에서 내보내야 하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간단하지만 효과 있는 숙취해소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꿀물 마시기입니다. 뜨거운 물보단 미지근한 물과 적당량의 꿀을 함께 섞어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꿀의 기능으로는 체내 독소 배출 및 알코올 분해 촉진이 있습니다. 숙취음료로 이미 많은 분들께서 음주 후 꿀물을 즐겨 찾으시지만, 음주 이전에도 꿀물을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숙취해장으로 국밥류를 찾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다양한 국밥 종류 중에서도 좀 더 해장에 효과적인 국밥은 콩나물국밥입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해당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되는 과정을 도와요. 따라서 숙취두통이 심하게 있을 땐 입맛이 없더라도 콩나물 국, 콩나물 국밥을 먹고 빠른 효과를 보는 것이 좋겠죠?

 

 

 

 

숙취두통을 해소하는 마지막 방법으로는 수분 섭취가 있습니다.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량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아세트알데히드의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분 섭취는 배뇨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물을 마실 때 지나치게 차가운 물이나 너무 다량의 물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배탈이 나서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로 적당히 섭취해 주세요!

 

 

 

 

지금까지 숙취두통 해소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효과적인 숙취두통 해소를 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랍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음주 생활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