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광화문에서 문화생활 즐기기! 미술관 전시회 소개
2014. 7. 22. 08:30

요새 괜찮은 전시회 있어? 라고 물어오는 사촌동생 유정이! 방학을 맞이해서 오랜만에 미술관에 가고 싶다는 동생의 질문에, 얼마전부터 퇴근길에 짬짬이 들렀던 회사 근처 멋진 미술관과 전시회들이 생각났다+_+! 평소 회화 작품이나 작가들에 대해 문외한이었지만..(^^;) 나름 광화문 '문화인'이라 자부하고 있었으니까.. 훗~ 시간만 잘 맞추면 도슨트의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고, 각 미술관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도슨트를 대신해 작품 설명을 해주니 유정이도 나처럼 쉽게 미술관과 친해질 수 있을 거라고 여겨졌다. 그래서, 그동안 내가 갔었던 광화문 근처의 미술관들에 대해 유정이에게 알려주기 위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았다!

 

 

주말에도 종종 친구들과 갔었던 대림미술관에서는 <트로이카:소리,빛,시간-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전이 한창 전시되고 있다. 조각, 드로잉, 설치 등의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작품 활동을 하는 트로이카는 자신들만의 실험적인 제작 방식을 바탕으로 흥미로운 작업들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과학과 예술을 교차시키고 기술과 감성을 융합하여 작품으로 발전시킨 이번 전시에서도 관객들에게 인공적인 기술에서 오는 청각적 요소로 기술이 감성을 깨우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었다^^ 나는 도슨트 설명은 듣지 못했지만, 다행히 어플리케이션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대림미술관은 전시 외에도 관객들과 소통하는 전시연계프로그램들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유정이한테도 빼놓지 않고 꼭 알려줘야겠다+_+!

 

대림미술관 가기 전에!

- 관람 시간 : 화~일요일(10:00am-6:00pm), 토요일(10:00am-8:00pm), 매주 월요일과 설/추석 연휴 휴관

- 관람 요금 : 성인(만 19세 이상) 5,000원 / 청소년(만 19세 미만) 3,000원 / 어린이(만 3세-7세) 2,000원

- 자세한 사항은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는 국립현대미술관(MMCA) 서울관이다. 2013년 11월에 개관한 국립현대미술관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력이 있는 건물인데, 넓은 잔디밭도 있어서 아이들도 많이 놀러오는 것 같았다. 상설 전시들이 많아 매번 갈 때마다 새로운 전시들을 만날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고, 전시 외에도 미술관 그 자체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던 곳이었다^^

 

<국립현대미술관 공식 홈페이지>

 

너무 넓어서 아직 미술관 전체를 다 보지 못했지만, 그 중 감탄사를 연발하게 했던 전시는 서도호<집 속의 집 속의 집 속의 집 속의 집>전이다. 작가가 미국 유학시절 거주했던 로드아일랜드의 3층 주택의 실제 크기를 재현하고 그 중심에는 전통 한옥집 '서울집'이 매달린 형태를 하고 있는데, 관객들로 하여금 안과 밖, 사적인 공간과 공적인 공간,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 실제와 가상이 혼재된 초현실적 공간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한다. 나 또한 관람하면서 푸른 빛의 얇고 투명한 천 재질로 만든 이 작품은 정말 섬세하게 표현해 냈다는 생각을 했다!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 우승팀 '신선놀음'


이 외에도 며칠 전부터 전시된 백남준의 <나의 예술적고향: 라인란트의 백남준>전과 현대카드의 컬처프로젝트 <15_젋은 건축가 프로그램>전 등 정말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것 같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앞에서도 말했듯 전시 외에도 지하 1층의 높은 천정에 달려있는 최우람 작가<오페르투스 루눌라 움브라>와 같은 설치 프로젝트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으니 안갈 수가 없는 것 같다+_+!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가기 전에!

- 관람 시간 : 화/목/금/일요일(10:00am-6:00pm), 수/토요일(10:00am-9:00pm),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휴관

- 관람 요금 : 단일 관람권 4,000원(3월1일 ~ 12월31일)

                   24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 대학생 등 무료(전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6:00pm 이후 관람 무료

- 자세한 사항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광화문 근처의 핫!한 미술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미술관에 가고싶어졌다^_^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사촌동생 유정이에게도 전시도 추천해주고, 다음엔 함께 미술관 나들이를 가야겠다+_+! 오늘 일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