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초보 차주 TIP] 내 차 수명을 늘려주는 좋은 습관 BEST4
2023. 5. 17. 15:19

 

 

 

처음 차를 구매하게 되면 모든 게 조심스럽게 느껴지는데요. 어렵게 산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좋은 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초보 차주를 위해 내 차의 수명을 좌우하는 좋은 습관들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습관 : 소모품 주기 기록하기

 

자동차의 안전과 수명을 위해서 가지면 좋은 첫번째 습관으로는 바로 소모품 주기를 기록하는 것이 있는데요.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엔진오일 등 자동차에는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하는 소모품이 많습니다. 자동차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이러한 소모품들의 교체 시기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소모품 교환 주기표를 만들어 교체 날짜를 작성한다면 관리가 쉬우니 꼭 소모품 주기를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습관 : 주기적으로 세차하기

 

자동차의 주기적인 청소는 단순한 청결 문제 때문은 아닌데요. 비나 눈을 맞은 후 오염물을 방치하게 되면 오염물이 부품을 부식시켜 자동차의 수명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여름철 장기간 운전을 하다 보면 벌레의 사체가 자동차에 달라붙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벌레의 사체도 장기간 방치할 경우 강한 산성이 자동차 부품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벌레가 많은 계절에 장기간 운전을 한 후에는 반드시 꼼꼼히 세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세차를 미뤄두고 있진 않나요? 이러한 사소한 습관이 내 자동차의 수명을 좌우할 수 있으니 꼭 유의해 주세요!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습관 : 트렁크 속 불필요한 짐 비우기

 

가끔 차 트렁크가 마치 창고라도 된 듯 무거운 짐을 넣고 다니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배낭부터

캠핑용품 그리고 무거운 골프 장비까지 가득 싣고 운전하는 분들도 있죠. 이렇게 차 트렁크에 무거운 짐을 넣고 다니게 되면 연비 효율이 낮아지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차의 무게가 늘어나면 무게로 인해 브레이크와 드라이브 트레인에도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이렇게 차의 브레이크와 드라이브 트레인에 문제가 생긴다면 차의 수명도 줄어들게 된답니다. 따라서 트렁크의 짐은 사용한 후 바로 비우고, 차를 최대한 가볍게 유지하는 게 차의 수명에 좋아요!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습관 :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 자제하기

 

내 차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자제해야 하는 습관 중 하나가 바로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입니다. 이렇게 순간적으로 속도를 높이거나 줄이게 되면 엔진에 과부하가 생겨 부품에 무리가 가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같은 차량이어도 급출발, 급제동을 한 차는 하지 않은 차량보다 연비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은 금지라는 것을 잊지 말고 천천히 패달을 밟아 부드럽게 출발하는 습관을 지니는 게 중요하답니다.

 

 

 

내 차의 수명을 늘려주는 좋은 습관 BEST 4

 

    소모품 주기 기록하기

    주기적으로 세차하기

    트렁크 속 불필요한 짐 비우기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 자제하기

 

오늘은 내 차의 수명을 좌우하는 좋은 습관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사소한 습관들을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귀하게 구매한 내 차를 더 귀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