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초보 차주] 여름철 뜨거운 자동차 열기 쉽게 빼는 꿀팁!
2023. 6. 19. 16:47

 

 

뙤약볕이 따가운 여름철에는 야외 주차를 할 때 자동차가 뜨거워지는 일이 자주 생기는데요. 차 문을 열면 확 느껴지는 뜨거운 열기에 숨이 턱 막히기도 합니다. 그대로 차에 타면 답답하고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열기를 꼭 빼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열기 쉽게 빼는 5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주차 시 창문 1cm 열어놓기

주차할 때 창문을 1cm 정도 열어두는 것이 좋아요! 1cm의 작은 틈만 있어도 차 내부 공기가 자연스럽게 순환되어 차 안에 열기를 낮출 수 있답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갑작스레 비가 내리는 일이 있으니 장시간 주차 시에는 주의해야 해요! , 1cm 보다 많이 열어둘 경우 도난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1cm의 아주 작은 틈만 열어놓아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차량용 햇빛 가리개 이용하기

차량이 열기로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해서는 햇빛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차량용 햇빛 가리개를 사용하면 직사광선을 차단하여 열기가 차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햇빛 가리개가 없다면 돗자리를 쓰거나 택배용 종이상자를 잘라 끼워 놓아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햇빛이 자동차 후면을 향하도록 주차하기

그늘이 없어서 땡볕에 주차해야 하지만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재료가 없는 상황에 열기가 덜 차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햇빛이 들어오는 방향이 자동차의 후면을 향하도록 주차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는 앞 유리가 더 넓어서 햇빛을 마주 보도록 주차하면, 햇볕을 받는 면적이 커져 열기가 더 많이 찰 수 있어요. 따라서 햇빛의 방향을 확인하고 자동차의 후면이 햇빛을 향하도록 주차하는 습관을 지니면 좋답니다!

 

 

 

대각선 방향의 차 문 여닫기

자동차의 내부에 열기가 가득 찼을 때는 문을 반복적으로 여닫아서 빠르게 공기를 순환시키는 게 좋아요. 이때 한 쪽 문을 열어두고, 이 문의 대각선 방향에 있는 문을 여닫으면 더 효과적으로 공기를 순화시킬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운전석 문을 열어 두었다면 보조석 뒷자리 문을 여닫으면 돼요! 이 방법으로 차에 탑승하기 직전 효과적이고 빠르게 자동차 열기를 빼낼 수 있답니다. 

 

 

 

1~2분 문을 연 후 차량 에어컨 틀기

자동차의 열기를 빼내기 위해 차량 에어컨을 트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차량이 뜨겁게 달궈진 상태로 에어컨을 틀면 연료 낭비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먼저 켜기보다는 1~2분 정도 문을 열어 열기를 빼낸 후 에어컨을 트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에어컨을 3~4단 정도로 3분동안 강하게 작동시켜 차 안에 냉기가 고루 퍼지도록 한 다음, 1~2단 정도로 낮추면 냉각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시원함도 오래 유지됩니다. 연비 걱정 없이 빠르게 자동차의 열기를 식히고 싶다면, 1-2분 문을 연 후 차량 에어컨을 이용해보세요!

 

 

 

여름철 자동차 열기 쉽게 빼는 꿀팁!

 

    주차 시 창문 1cm 열어놓기

    차량용 햇빛 가리개 이용하기

    햇빛이 후면을 향하도록 주차하기

    대각선 방향의 차 문 여닫기

    1-2분 문을 연 후 차량 에어컨 틀기

 

 

오늘은 여름철 뙤약볕에 열기에 가득 찬 자동차를 시원하게 만드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답답하고 뜨거운 공기 대신 쾌적한 환경에서 운전할 수 있도록 오늘 알려드린 팁을 꼭 실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