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봄철 꽃가루 대비 차 관리하는 법
2023. 3. 17. 17:57

 

봄철에는 꽃가루로 차 앞면 유리창이 뿌옇게 더러워지는 일이 많은데요. 꽃가루에 대비해 내 자동차를 잘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함께 알아봐요!

 

 

꽃가루, 송진가루가 차에 미치는 악영향

꽃가루나 송진가루 등이 차에 붙어있는 상태로 자동세차기에 세차를 하면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차기 내부에서 꽃가루나 송진가루 등이 연마제 역할을 해 차량의 도장에 미세한 흠집을 내는데요. 이것이 스월마크라고 한답니다. 한 번 생기면 제거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정말 중요해요! , 차량 내부로 유입되면 잘 빠져나가지 않는데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는 문제점도 있어요.

 

 

방법1: 세차 전 먼지떨이로 꽃가루 털기

물세차를 하기 전에 차량에 붙어있는 꽃가루를 초극세사로 된 부드러운 먼지떨이로 털어서 정리해 주세요! 바로 물세차를 하기 보다 먼저 부드럽게 먼지를 제거해주어야 미세 흠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방법2: 자동차 유리면 워셔액으로 관리하기

차량 앞유리에 꽃가루나 송진가루가 계속 쌓이면 뿌옇게 흐려져서 주행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유리가 손상되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꼭 수시로 관리해 주어야 해요! 워셔액을 분사해 유리를 정기적으로 닦아주세요! 만약 워셔액이 부족한 상태에서 와이퍼를 사용하면 유리면이 손상될 수 있으니 꼭 미리 보충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혹시 워셔액 교체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방법3: 에어필터 점검하기

주기적으로 에어필터를 점검해 차량 내부로 꽃가루나 송진가루가 유입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해요! 특히 알레르기가 걱정된다면 항알러지 필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필터 관리 방법과 필터 교체 시기에 관해 더 자세히 알고 있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방법4: 차량 덮개 활용하기

차량에 축적되어 있는 정전기 때문에 가벼운 꽃가루나 송진가루가 대전현상을 일으켜 차체에 잘 달라붙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실외에 주차하는 경우 잠시만 두어도 순식간에 꽃가루나 송진가루로 차체가 노랗게 뒤덮일 수 있어요! 그러니 실외 주차를 할 때는 꼭 차량용 덮개를 씌워주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꽃가루가 심한 봄철에 차량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차를 오랫동안 안전하게 타기 위해서는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