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봄맞이 알아 보는 자동차 필터 관리 방법
2023. 3. 7. 14:46

어느덧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봄철이 되면 날씨가 풀리면서 가족끼리 여행을 가는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데요. 그런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봄을 맞이해 꼭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필터 관리죠! 필터 관리는 왜 중요한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자동차 필터 관리의 중요성

자동차 필터는 차량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기 중의 먼지, 화학 물질, 이물질 등을 잡아내기 때문에 차량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차량 성능을 향상시키는데요. 그러니 차량의 안전과 성능 유지를 위해 꼭 자동차 필터를 관리해 주세요!

 

자동차 필터 교체 주기

자동차 필터 교체 주기는 차종, 주행 환경, 주행 거리 등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차량 제조사에서는 1년에 한 번 필터 교체를 권장하는데요. 주행 환경이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차주 개인의 상황에 맞춰 교체 주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필터 관리 팁 에어 필터

에어 필터는 차량 외부 공기를 흡입하여 차량 내부로 가져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자주 청소하고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데요.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함께 교체하는 것이 좋지만, 교체 시기를 놓쳤더라도 주행거리가 15,000km 이전일 때 반드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에어 필터를 청소한 후에는 꼭 건조시켜서 장착해야 합니다.

 

자동차 필터 관리 팁 오일 필터

오일 필터는 엔진오일 속 불순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내부에서 엔진오일이 윤활하면서 자연스럽게 마모된 이물질이 섞일 수 있는데요. 이런 이물질을 오일 필터가 걸러 깨끗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만약 오일 필터가 제기능을 잘 하지 못한다면 오염된 엔진오일이 엔진 속으로 들어가 차량의 안전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함께 교체해야 합니다.

 

자동차 필터 관리 팁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는 차량 내부 공기 중의 먼지, 세균 등을 잡아내어 깨끗한 공기를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먼지와 이물질이 쌓이면 성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거나 교체하지 않으면 호흡기 질환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에어컨 사용 후 송풍 모드를 활용해 필터에 찬 습기를 제거해주면 필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주행거리 10,000km 이전에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필터 관리 팁 연료 필터

연료 필터는 자동차 연료탱크의 수분이나 먼지 등 불순물을 여과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연료 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불순물이 연료펌프를 넘어가면서 엔진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데요. 특히 디젤 자동차는 차량 고장까지도 일어날 수 있어 더욱 유의해야 하죠! 연료 필터는 주행거리 30,000km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연료 필터가 있는 LPG자동차라면 20,000km마다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필터 관리의 중요성과 관리 팁을 간단히 알려 드렸습니다. 차량 유지 보수와 안전 운전을 위해 꼭 정기적으로 자동차 필터를 관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