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겨울철 빠르게 성에 제거하는 방법
2022. 12. 5. 16:27

성에는 차량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에 의해 생기는 물방울이 추운 날씨로 인해 얼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차 유리에 생긴 성에는 잘 떨어지지 않아서 아침마다 운전자의 불청객이 되곤 합니다. 언제 녹을지 감도 안 잡히는 자동차 성에! 이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겨울 아침 불청객인 성에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성에는 차량 내부와 외부 온도 차이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이 온도 차이를 줄여주어야 하는데요. 히터가 아닌 에어컨을 틀어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의 온도 차이를 줄여줘야 합니다. 성에가 있는 차량 앞 유리 쪽으로 에어컨을 틀고, 외부 공기를 유입하는 외기 순환 기능을 활성해준다면 더욱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성에 제거제가 없을 경우 직접 만들어서 사용 할 수 있는데요. 소독용 에탄올과 물을 2:1 비율로 섞고 주방 세제를 한 스푼 정도 추가해서 분무기에 넣어주면 셀프 성에 제거제 완성이에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앞 유리에 딱딱하게 자리 잡은 성에를 긁어내본적 운전자라면 한 번쯤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런 행동은 유리 표면에 미세한 상처를 주기 때문에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용카드 같은 플라스틱, 금속보단 끝이 고무로 마무리된 전용 제거기를 쓰는 것이 유리에 상처를 내지 않고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자동차 성에 제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성에를 제거하여 깨끗한 시야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