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겨울철 대비 자동차점검 리스트
2022. 10. 28. 16:01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을, 금방이라도 겨울이 찾아올 것만 같은데요.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겨울철 차량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면 자동차도 얼어붙기 때문에 자칫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오늘은 구독자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미리 겨울철 대비 차량 점검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동차 배터리는 낮은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자동차 배터리는 교체주기가 되어가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교체주기가 찾아오면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히터 등 전기장치 사용이 많아지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빠르게 방전되는 경우도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돼요!

 

 

 

 

영하의 온도가 찾아오면 타이어의 공기압이 줄어들기도 하는데요. 겨울 대비 자동차점검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아요. 또한 타이어 마모도가 높으면 노면과의 마찰로 인해 제동거리가 늘어나게 되고, 사고 발생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마모된 타이어는 교체해 줘야 한답니다!

 

 

 

 

부동액과 물의 혼합물인 냉각수는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혼합물에 있는 물이 추운 날씨에는 얼어버릴 수도 있어요. 수도가 얼어서 터져버리듯이 심한 경우 팽창하여 엔진까지 손상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냉각수와 부동액은 1:1 비율로 혼합하여 사용하게 되면 혼합물이 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방한 용품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은 겨울 대비 차량 점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주행 중 갑작스러운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꺼져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담요, 주로 도심에서 운행하는 차량의 경우 눈이 내릴 것을 대비하여 스노우체인 등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부동액이나 겨울용 워셔액도 차량 내에 여유분을 준비해둔다면 곤란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날씨를 대비하여 사전에 미리 차량을 관리하고, 점검해두는 것이 겨울철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구독자님들의 안전한 운행을 응원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