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하이브리드 자동차 점검 궁금하신 분들 주목!
2022. 10. 14. 16:21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하루가 멀다 하고 요동치는 기름값 때문에 유류비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지며 연비가 좋은 차량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연비 좋은 차량의 대명사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계약하시는 분들도 많아졌다고 해요. 오늘은 구독자님들과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점검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이브리드는 혼합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는데,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전기모터를 모두 이용해서 달리는 차량입니다. 기본적으로 회생제동 시스템이 들어있어 감속 주행 시 생기는 에너지를 전기로 전환해 배터리를 충전하게 되며, 출발, 가속, 감속 주행에 맞춰 엔진과 전기모터가 균형 있게 적절히 조화롭게 작동해요. 엔진과 모터를 같이 사용하며 배터리를 충전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연료를 사용하는 양이 줄어드니 연비를 높게 가져가며, 환경도 보호할 수 있겠죠?

 

 

 

 

자동차 안전운행을 위하여 차량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데요. 정부에서 정한 법에 따르면 비 사업용 승용차의 경우 차령 10년 이하와 10년 경과로 정기 점검 기간이 나뉩니다. 차령 10년 이하는 2년(단, 신조차로서 법 제43조 제5항의 규정에 의하여 신규검사를 받은 것으로 보는 자동차는 4년), 차령 10년 경과는 2년으로 정해 놓았습니다. 정기점검 기간이 만료되면 과태료도 부과된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꼭 점검받으셔야 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정기 점검 항목으로는 엔진오일 및 에어클리너 필터, 점화 플러그, 하이브리드 스타트 및 제네레이터(HSG) 구동벨트, 냉각수량, 더블 클러치 변속(DCT) 오일 점검, 브레이크 액, 엔진 클러치, 타이어 등이 있습니다. 차량과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하여 정기점검은 꼭 주기에 맞춰서 받아주세요!

 

 

 

 

차량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면 점검을 받지 않는 분들도 종종 있으신데요. 나 그리고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꼭 점검 주기를 확인해 점검을 받아야 해요! 현대해상이 여러분의 안전한 차량 주행길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