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차량방전 시 예방법 및 대처법을 알아보아요!
2022. 9. 21. 16:07

아침 출근길, 차에 시동을 걸고 출발하려 하는 데 만약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고 순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바로 답안이 나오질 않는 상황인데요.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되죠. 오늘은 내 자동차가 갑작스럽게 방전되는 경우 어떻게 예방하고, 대처해야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차량 방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동차 배터리를 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시동을 끈 후에는 차량의 전력 소비 장치들을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같이 상시 전원이 들어와 있어야 하는 기기는 별도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차량 배터리의 수명을 늘리는 방법도 있다는 점!

 

 

 

 

자동차 배터리의 연결단자가 청결하지 않은 경우에는 접촉 불량을 일으켜 누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 내 배터리 주변 청결상태를 주기적으로 관리하도록 해요!

 

 

 

 

외부적 요인이 아닌 배터리 자체가 노후되어 방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 미리 체크하여 차량방전을 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앞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차량방전 예방법을 잘 따라 갑작스럽게 방전이 되는 경우를 대비하도록 해요! 🙋‍♂️

 

 

 

 

긴급출동 서비스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조치 방법으로서, 차량이 방전 된 장소까지 긴급출동 서비스가 오게 됩니다. 이때, 대부분은 바로 조치가 되어 차량을 주행할 수 있는데요. 이후 가까운 정비소를 찾아 추가 점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사가 차량이 방전된 위치까지 오는데 제한이 된다면 차량용 보조배터리로 긴급 충전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보험사가 도착하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거나 급한 일이 있을 경우에는 차량용 보조배터리로 직접 충전하게 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점프 스타트의 방법은 다른 차량과 나의 차량을 부스터 케이블을 이용하여 방전된 자동차의 시동을 거는 방법인데요. 케이블 연결 시 두 차량의 배터리 극을 맞추면 시동을 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차량 방전 예방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말씀드린 방법으로 차량 방전을 잘 예방하고 대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