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자동차 키 분실,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법을 알아봐요!
2022. 9. 16. 15:49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황당하고 막막한 일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중에서도 가장 당황스러운 일은 자동차 키를 분실하는 것 아닐까요? 특히 휴가철 놀러간 휴가지에서 자동차 키를 분실했을땐 너무나 당황스럽죠. 오늘은 구독자님들과 함께 자동차 키 분실 시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 좌석 차 문 손잡이에 있는 버튼(또는 터치센서)을 눌러서 차문이 열리는지 열리지 않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인데요. 해당 기능은 바깥손잡이와 스마트키의 거리가 70~100cm 이내의 거리에 있을 때 작동되는 기능입니다. (단, 스마트키가 차 내부에 있다면 해당기능은 작동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버튼을 눌러 스마트키를 분실했다는 걸 확인 한 경우 스마트키를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선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차량을 견인해 가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맡긴 후 차종에 맡는 스마트키를 구매해야 되는데요. 새로운 스마트 키에 차량정보를 등록해야하는데, 이때 스마트키 생성비용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키 발급기간은 신형 차량 기준 2- 3주까지 소요될 수 있다는 점!

 

 

 

 

포털사이트에서 차 키 분실을 검색한뒤, 가장 가까운 위치의 업체정보를 확인한 후 연락처 를 연결하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다고 해요. 업체를 선택한 후엔 기술자가 차량있는 곳까지 찾아와 현장에서 스마트키 등록작업을 한답니다. 작업시간은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공식 서비스 센터 이용대비 짧은 시간이 소요되어 빠른시일내로 차량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자동차 키 분실 서비스 전문 업체에 연락하여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스마트키 분실 시에는 차량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있다면 더욱 빠르게 작업이 이루어 진다고 해요. 상상만해도 혼란스러운 자동차 스마트 키 분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당황하지 말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