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전기자동차 관리법은 어떻게 다를까? 전기차 관리법 꿀팁 모음!
2022. 10. 13. 16:14

최근 몇 년간 전기자동차의 지속적인 인기로 구매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자동차를 전기차로 바꿀 예정이신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일반 내연기관 차량을 이용하다 전기차로 바꾸게 되면, 차량을 관리하는 방법도 바뀌게 되죠. 오늘은 전기자동차 이용이 처음이시거나, 곧 구입 예정이신 구독자님들을 위해 현명하게 전기차 관리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배터리는 전기자동차의 메인 부품으로 차량 수명과 직결되는데요. 전기차 배터리는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 매우 뜨겁거나 추운 환경에서 취약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름과 겨울철에 장기적으로 야외 환경에 차량이 노출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하니 가급적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려요!

 

 

 

 

많은 전기차 이용자분들이 차량의 완전 충전은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월 1회 정도 배터리를 20% 정도까지 방전시킨 후 완전 충전을 시켜주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배터리 안에 있는 수많은 작은 셀들을 균일하게 활성화시켜주는 '셀 밸런싱' 작업이 상기 과정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이죠.

 

 

 

 

회생제동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차량이 움직일 때 생기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회수하여 배터리에 저장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전기차가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굴러갈 때 전기를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회생제동을 이용하게 되면 전비 상승으로 주행거리와 브레이크 패드 수명이 늘어나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전기차를 처음 이용하게 되면 어색한 점들도 많고, 관리법도 생소하게 여겨지게 되는데요. 구독자 여러분들이 오늘 알려드린 팁들을 활용해 현명한 전기차 이용자가 되어 오랫동안 안전 운전하시기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