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쾌적한 주행을 위한 자동차 셀프 실내세차법!
2022. 10. 18. 16:30

개개인에 따라 세차 주기와 선호하는 자동차 세차 방식이 따로 있으실 텐데요.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 많은 분들이 1~2주에 한번 차량 세차를 하신다고 해요. 요즘 자동차 세차 방식은 아주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편리하게 세차할 수 있는 기계식 세차와 전문가에게 맡기는 디테일링 세차, 그리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셀프 세차장이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셀프 세차장 이용 시 자동차 내부 세차하는 방법에 대해 구독자님들께 알려드릴게요! 🚗💨🚗💨

 

 

 

 

첫 번째는 차량 매트 및 바닥 청소 방법인데요, 먼저 셀프 세차장 이용 전에 차량 바닥매트를 걷어냅니다. 매트도 금방 지저분해지지만 그 아래는 흙먼지와 오염물이 쌓이고,  습기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곳이기 때문에 걷어낸 후 실내세차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걷어낸 매트는 매트세척기를 이용해 깨끗하게 세척하고, 차량 바닥은 청소기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해야합니다. 이후 자동차 실내 세정제를 타월에 묻혀 가볍게 닦아내주면 오염도 제거하고, 탈취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동차 시트 청소인데요, 자동차 시트에 따라 시트 청소법도 달라져요. 우선 가죽시트의 경우 헝겊이나 왁스용 스펀지에 멀티 드레싱을 묻혀 닦아주는 것이 가죽 보호에 좋습니다. 반면 패브릭 시트는 가죽 클리너로 닦을 수 없고,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오염이 더 쉽게 되는데요. 굵은소금이나 멀티클리너를 뿌린 뒤 부드러운 천으로 문질러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은 송풍구 청소인데요, 송풍구는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기 아주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송풍구 청소는 알코올을 면봉에 소량 묻혀서 틈새를 닦아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 송풍구 청소와 에어컨 필터를 함께 청소해 주면 쾌적함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자동차 셀프 세차장은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공장소이므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해요. 주변 환경을 고려해 세차를 진행하고 이용한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점, 잘 알고 계시죠? 구독자님들의 쾌적한 운행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