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겨울철 필수로 알아야 할 눈길운전 주의사항 알아보기!
2022. 12. 23. 15:51

겨울하면 눈, 눈하면 겨울! 겨울철 이곳저곳 하얗게 눈으로 덮인 세상을 보면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눈은  이렇게 예쁜 모습을 가지고 있는 반면 운전자들에겐 다소 불편함을 주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눈이 내리는 날 자동차 주행을 하게 되면 평소에는 맞닥뜨리지 못한 돌발상황들도 접하게 되기 마련이죠. 따라서 오늘은 눈길 운전 시 필수로 알아두셔야 할 체크사항들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눈길 주행 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가장 기본적인것은 눈이 도로에 쌓이기 시작하면 눈길에 차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행 도로의 제한 속도의 절반 혹은 더 느리게 달리셔야 합니다. 이때, 평소 앞 차와의 안전거리보다 두 배 이상 간격을 유지하셔야 사고 발생률을 훨씬 더 낮출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는 차의 미끄러짐을 유발하는 급제동과 급가속은 최대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쌓인 도로에서 가장 까다로운 장애물은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일 텐데요. 이 구간에서 차가 미끄러져 통제력을 잃게 되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어요. 눈길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구간을 피해가는 것이 좋지만, 불가피하게 통과를 하실 때 따를 요령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오르막길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서행으로 앞차가 지나간 바퀴자국을 피해서 통과해야 합니다. 내리막길은 더욱 주의해서 통과해야 하는데, 이때는 차를 저속기어로 바꿔 주행해야 한다는 점!

 

 

 

 

눈 쌓인 도로를 달릴 때 아무리 주의하여 주행을 하더라도 쉽게 위험을 인식하기 어려운 구간들이 있어요. 즉, 블랙아이스가 자주 생기는 구간들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터널 입구과 고가도로 구간이죠. 터널과 고가도로는 눈이 쉽게 높고 얼기를 반복하여 도로면이 얼게되는 블랙아이스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구간을 주행할때는 더욱 서행으로, 앞차와의 안전거리는 더 넓혀서 지나가야 합니다. 만약 이 구간에서 차가 미끄러지게 되면 절대 핸들을 급하게 틀지 않고 미끄러지는 방향으로 핸들을 고정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여러번 끊어서 밟아 제동 시도를 해야하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오늘은 눈길 차량 주행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대비한 만큼 안전하듯이 오늘 공유드린 내용들을 통해 우리 이웃분들의 올겨울 안전하고 행복한 자동차 주행 생활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