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겨울철 스노우 타이어의 효능 및 교체시기 알아보기!
2022. 12. 12. 15:53

겨울철만 되면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타이어 교체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때 사계절 타이어로 교체해야 할지 겨울에 특화된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해야 될지 고민하실 텐데요. 오늘은 함께 겨울철 스노우 타이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노우 타이어는 겨울철 기후의 위험 요인을 대폭 줄여주는 맞춤형 타이어입니다. 수시로 바뀌어가는 겨울철 노면 상태에 최적화 제품으로 눈길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은 물론, 낮은 기온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스노우 타이어는 특수 도무 컴파운드 배합을 적용하여 영상 7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도 쉽게 경화되지 않습니다.

 

 

 

스노우 타이어는 눈길이나 빙판길과 같이 미끄러운 도로에서 제동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인데요. 타이어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스노우 타이어는 사계절용 타이어에 비해 미끄러운 도로에서 월등한 제동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노우 타이어가 효과가 좋다고 해서 빙판길에서 차량이 미끄러지는 것을 완벽하게 방지하는 것은 아니어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해도 반드시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과속을 피해야 합니다.

 

 

 

 

계절성 기능에 충실한 스노우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에 비해 수명이 짧은 편으로 보관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스노우 타이어를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랩으로 감싼 후 어둡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특히, 햇빛에 타이어를 노출시키면 노화가 빠르므로 고운 다습한 장소는 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겨울철 눈이 내리지 않아도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는 이유는 고무 특성상 7도 이하에서 특성이 바뀌어 빙판길이 아니더라도 쉽게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10도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스노우타이어로 교환하고 3월 초나 10도에 가까워지게 되면 사계절 타이어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스노우타이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꼼꼼한 차량 관리를 통해 겨울철 안전운전을 해서 따듯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