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환절기 비염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2022. 10. 7. 16:07

구독자님들 안녕하세요! 가을 환절기가 찾아오니 비염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도 늘어났는데요. 비염은 급성비염과 만성비염으로 나타나는데요. 오늘은 많은 구독자님들의 가을 환절기 골칫덩어리 비염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

 

 

 

 

비염이란 콧물, 가려움증, 코막힘, 재치기 등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이에요. 비염은 임상적인 부분에 따라 급성비염, 만성비염으로 나뉘는데요. 급성비염의 경우 흔히 감기라고 칭하는 감염성 비염이며, 만성비염의 경우 원인에 따라 크게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 나눠져요.

 

 

 

 

만성비염의 원인으로는 알레르기, 비강구조의 해부학적인 이상이 있는 경우 또는 자율신경계의 불균형 및 호르몬 이상, 정서 불안 등을 볼 수 있어요. 환자들마다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대표적인 비염증상은 코막힘인데요. 하지만 세균에 감염되었을 때는 황록색의 화농성 비루로 변한다고 해요. 이 증상이 보이면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비염 때문에 고생을 하죠. 앞서 말씀드린 환절기 비염 예방법을 통해 건강한 가을 환절기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상이 구독자님들의 환절기 건강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