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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요로운 계절 가을, 제철음식 알아보기
2022. 9. 28. 17:23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은 가을 하면 딱 떠오르는 단어가 있으신가요? 저는 '풍요롭다'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곡식이 무르익고 수확철이 다가오는 계절인 가을은 다른 계절보다 제철음식이 더욱 많아요. 그중에서도 꼭 찾아서 먹어야 되는 가을 제철음식! 오늘 같이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가을 제철음식으로 꼭 드셔야 할 식품 중 하나는 꽃게인데요. 꽃게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키토산, 타우린 성분은 혈중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순환 개선 및 혈전 예방 등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요.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높은 꽃게는 특히 9월부터 10월 살이 통통하게 오르면서 맛있고 풍부하게 드실 수 있는 식품이니까 꽃게찜이나 꽃게탕 등으로 맛있는 요리를 해서 드시면 어떨까요?

 

 

 

 

가을 제철음식에는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된 고등어가 있는데요! 고등어는 이 시기에 살이 가장 통통하고 영양분이 풍부해져요. 미네랄과 철분, 핵산, 아미노산, 비타민B 등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도 매우 좋고, 뇌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인지력과 기억력 향상에도 매우 좋답니다. 또한 치매예방 효과도 있다고 알려지면서 나이가 들수록 꼭 섭취해야 하는 식품 중 하나랍니다!

 

 

 

 

은행나무의 열매인 은행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의 염증과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을 주어 암 예방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몸 속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고, 세포벽을 튼튼하게 해 주며, 몸속에 쌓이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가 건강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독성을 가지고 있어 하루 권장량을 꼭 지켜야 합니다!

*적정 섭취량 : 성인 10알 이하, 어린이 3알 미만

 

 

 

 

가을은 대하의 계절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식품인데요. 단백질과 칼슘, 아미노산 철분 등이 매우 풍부하며, 10월에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 키토산 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요! 또 대하는 간을 튼튼하게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더위가 조금씩 물러나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제철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제철음식을 즐겁게 먹는것도 좋지만 알레르기 성분을 유의해서 드셔야 한다는 점! 제철음식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