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가을 등산 전, 함께 등산 꿀팁 체크해요!
2022. 9. 26. 16:40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추워지는 겨울이 되기 전 단풍놀이를 더불어 등산을 하러 가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등산을 떠나기 전 쉽게 빠트릴 수 있는 몇 가지 사항들을 참고해서 더욱 즐거운 등산을 떠나보도록 해요! 🚶‍♀️🚶‍♂️🌄

 

 

 

 

등산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제일 먼저 확인하셔야 할 것은 날씨인데요. 우천이나 안개가 예상되는 날은 사고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등산 계획을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미리 일몰 시간을 확인하여 해가 지기 두세 시간 전에는 필수적으로 하산을 하셔야 합니다. 

 

 

 

 

등산 전 10~15분 정도 전신 준비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의 가능성이 크게 줄어요. 손목과 발목 스트레칭으로 시작하여 등산 시 주로 쓰이게 되는 하체 근육들을 골고루 풀어주고, 상체 관절들까지 스트레칭해야 한다는 점! 또한 등산 중 만일에 있을 상황을 대비하여 하산 시 사용할 어느 정도의 체력을 비축해놓아야 된답니다.

 

 

 

 

등산 복장은 기온과 오르는 등산 코스 난이도에 따라 알맞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산의 기온은 평상시 느끼는 것보다 몇도 낮기 때문에 방한 대책을 철저히 대비하여 체온을 유지하셔야 해요. 그리고 등산 코스 난이도를 미리 파악해 알맞은 등산화 혹은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는 것도 참고해 주세요!

 

 

 

 

가을철엔 독이 오른 곤충 및 뱀 물림에 더욱 조심해야 돼요! 특히, 뱀은 육안으로 찾기 힘든 경우가 많아 자신도 모르는 사이 물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낙엽으로 가려진 길과 같은 등산로가 아닌 곳은 가급적 피하도록 하고 뱀을 마주하더라도 도발하지 않고 서둘러 자리를 피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등산 꿀팁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등산 시 꿀팁들을 숙지하셔서 이번 가을엔 건강한 등산러가 되어보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