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아침 공복에 나쁜 음식, 함께 알아봐요!
2022. 10. 5. 16:07

아침식사 건너뛰시는 분들 많으시죠? 아침에 가벼운 음식이라도 섭취하시는 것이 위를 보호하고 에너지원을 축적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아침식사에 포함되면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도 있다는 것 아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구독자님들과 함께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할 때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음식 중 하나죠! 하지만 고구마의 타닌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할 경우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일 위험이 있다고 하니 아침 공복에는 가급적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아요.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간단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공복에 바나나를 섭취할 경우 혈중 마그네슘 과다로 칼륨과의 균형이 무너질 수 있어요. 마그네슘과 칼륨의 균형이 무너질 경우 심혈관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공복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이 주신 작물이라고 불리는 토마토! 토마토를 공복상태에서 섭취하게 되면 용해성 수렴성분과 펙틴이 위산과 결합해 화학 반응을 일으켜 위 내부압력이 높아지고 소화불량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위장 기능이 약하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공복에 토마토 섭취를 피해주세요.

 

 

 

 

아침에 많은 분들이 간단하게 우유 한 잔을 마시곤 하죠. 우유속에 들어있는 칼슘과 카제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이 쓰리는 현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위의 연동운동을 자극해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체내에 흡수되지 못해 빠져나갈 수 있답니다.

 

 

 

 

건강을 위해 챙겨 먹는 아침식사이니 만큼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잘 챙겨먹는 게 좋겠죠? 위 내용을 참고해 구독자님들이 건강한 아침식사를 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