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영구적인 폐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는 천식, 파헤치기!
2022. 10. 11. 16:10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들! 가을이 찾아오면서 환절기로 인해 감기 증상이 심해지거나, 오래되면 혹시 천식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천식의 원인 및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이란 알레르기 염증에 의해 기관지 점막이 부어오르고,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며 반복적으로 기관지가 좁아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천식이 발병하게 되면 기침, 호흡관란 및 가슴 답답함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들은 평상시에는 그런대로 지낼만 하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증세가 심해지면서 천식 발작으로 이어집니다.

 

 

 

 

천식은 대개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발생하게 됩니다. 유전적 요인으로는 알레르기 체질, 비만 등이 있고, 환경적 요인으로는 집 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곰팡이 등 알레르기 원인물질에 노출되거나 대기오염 및 실내오염, 음식물 등에 의하여 악화되기도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반복적인 잘못된 식습관으로 천식 발병률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천식 환자들의 증세가 악화되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아쉽게도 성인 천식의 완치는 어렵습니다. 소아 천식의 경우 알레르기에 의한 것이 대부분인 반면, 성인의 경우 알레르기는 50% 정도를 차지하고, 나머지 원인이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천식은 관리 및 예방이 굉장히 중요하죠.

 

 

 

 

아이들과 달리 성인 천식은 한번 걸리면 완치할 수 없는 만성 폐질환이 됩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 발생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최고의 예방법이랍니다. 천식 관리 및 예방법을 따라 구독자님들이 건강하기를 응원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