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복부에 가스 잘 차시는 분들 주목, 뱃속 가스 배출 방법 함께 알아보기
2022. 10. 19. 16:02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현대인들의 경우 피자, 치킨, 햄버거 등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식습관은 배에 가스가 차 복통을 유발하기도 하죠.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은 특별한 대처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좋아지지만,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오래 지속되면 일상생활에 있어 적잖은 불편함과 스트레스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와 뱃속 가스 배출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뱃속에서 가스를 생성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2️⃣ 적은 신체 활동량

3️⃣ 잦은 껌 씹기

4️⃣ 위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의 소화기 질환

5️⃣ 장폐색, 급성 장기 출혈, 간경변증, 악성종양

 

 

 

 

장속에 남아있는 포드맵들은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는 과정에서 발효가 일어나며 메탄가스와 같은 가스를 많이 생성시킵니다. 고(高) 포드맵 식품의 대표적인 예로는 양배추, 사과, 강낭콩, 보리. 우유, 커피, 꿀 등이 있어요. 💨

 

 

 

 

쟁기 자세 : 천장을 보고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며, 양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 후 천천히 다리를 머리 뒤로 넘깁니다.

✅ 바람 빼기 자세 :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에서 양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 무릎을 구부린 후 손으로 무릎이나 정강이 부위를 감쌉니다.

메뚜기 자세 : 바닥에 엎드려 양팔을 뒤집고 골반 옆으로 나란히 뻗습니다. 다리를 위로 들어 올려 하체를 압박한 후 상체를 일으키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도 있지만, 한 자세로 오랜시간 있어 연동운동이 안 되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가벼운 조깅도 배에 가스가 배출되는 데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하니 위 내용과 함께 병행해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