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명절음식 칼로리가 궁금하셨던 분들 주목, 명절음식 칼로리 알아보기!
2022. 9. 7. 16:53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명절! 사랑하는 가족들이 한데 모여 담소를 나누고, 맛있는 명절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데요. 명절연휴를 보낸 뒤 일상으로 돌아오면 어느새 몸무게가 늘어나있곤 하죠! 오늘은 함께 추석 명절음식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전은 기름에 부쳐내는 음식이기 때문에 높은 명절음식 칼로리로 알려져있지만, 재료마다 칼로리가 천차만별이랍니다! 전의 평균 칼로리는 200kacl이지만 버섯전의 경우 1인분에 135kal랍니다. 그 이외에 동그랑땡 45kal, 녹두빈대떡 194kal, 동태전 247kal 등 생각외로 많이 높지는 않은 칼로리에요.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여 전을 부칠 땐 식재료를 잘 선택하거나, 드시기 전에 기름을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죠?

 

 

 

 

명절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갈비찜! 너무 맛있지만 갈비찜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칼로리가 오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데요. 소갈비찜의 1인분은 무려 600kal라고 합니다. 따라서 소갈비찜을 드시게 된다면 칼로리에 유의해서 살코기 부분 위주로 드시거나, 적게 드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추석하면 빠질 수 없는 송편! 송편은 100g에 200kal 정도로 만드는 크기마다 중량은 다르긴 하지만 보통 4개 정도가 100g이라고 합니다. 모시송편은 1개에 60kal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여 적게 드시는 것이 좋다는 점!

 

 

 

 

추석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나도 모르게 과식하게 되어 추석이 지나고 나면 후유증을 앓는 분들도 종종 있다고 하니 적당한 양을 먹는게 좋겠죠? 과식과 몸무게 증가를 방지하여 구독자님들이 즐겁고 건강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