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사회초년생들의 슬기로운 자취 생활을 위한 꿀팁 모음
2022. 8. 19. 16:15

올 하반기를 준비하면서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구독자님들 많으시죠? 자취를 하다 보면 생각지 못한 여러 문제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혼자 생활하다 보니 해결 방법도 모르겠고, 도와줄 사람도 없어 난감할 때가 종종 발생하기도 하죠. 그런 상황을 대비해, 자취를 하다 보면 발생하는 문제 해결 꿀팁에 대해 알아봐요! 

 

 

 

 

자취를 처음 시작하면 요리 실력이 서툴기 때문에 이것저것 태우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프라이팬에 음식물이 눌어붙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죠.

 

음식이 프라이팬에 달라붙어 있을 때는 억지로 음식을 긁어서 떼어내면 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지게 됩니다. 이럴 땐 프라이팬에 굵은소금을 얹어 소금이 검게 변할 때까지 구운 뒤, 소금을 거르고 기름으로 한번 닦아내면 눌어붙어있던 음식들이 깔끔하게 떨어진답니다.

 

 

 

 

자취를 하다 보면 반찬이나 잔반을 보관할 때 제대로 밀봉하지 않아 냉장고에 음식 냄새가 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번 냉장고에 밴 음식 냄새는 잘 빠지지 않아요. 이럴 때는 먹다 남은 소주 병의 뚜껑을 연 채로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음식 냄새들이 싹 사라진답니다.

 

 

 

 

자취를 하다 보면 빨래를 널 공간도 부족하고, 방에 햇빛이 잘 들지 않아 빨래가 제대로 마르지 않을 때가 있죠. 그렇게 되면 빨래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곤 하는데요. 이럴 땐 빨래를 돌릴 때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꿉꿉한 냄새를 잡을 수 있답니다.

 

* 세탁 직후에는 식초 냄새가 살짝 날 수 있지만 옷이 마르면서 식초 냄새는 자연스럽게 날아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

 

 

 

 

자취할 때 발생하기 쉬운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자취 꿀팁들을 잘 활용하여, 구독자님들이 슬기로운 자취생활을 하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