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꼭 확인해야 하는 자취방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2022. 8. 9. 14:25

처음 자취방을 구하시는 분들은 제대로 된 자취방을 어떻게 구해야 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워 관리비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 경우도 발생하죠. 오늘은 자취방 구할 때 신경 써야 하는 부분부터 자취방 필수 체크리스트까지, 자취방 구하는 꿀팁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기본옵션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기본옵션이 많을수록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지출비용을 줄일 수 있어 예산을 조금 더 아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옵션과 비옵션을 구분 지어 확인하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때, 만약 옵션에 이상이 있다면 꼭 사진으로 남겨둬야 한다는 점!

 

 

 

 

자취방 위치는 인적이 드문 골목보다는 대로변이 좋습니다. 건물 주변 가로등의 유무와 밤길이 어둡지는 않은지 잘 살펴봐야겠죠? 또한, 도어록이 잘 작동되는지, 주변 CCTV나 경찰서 위치는 어디인지 추가적인 보안 시스템을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자취방은 일반 가정집보다 평수가 작은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집안 환기가 잘 이루어지는 환경인지 잘 살펴보아야 하죠. 특히, 화장실과 부엌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퀴퀴한 화장실 냄새, 부엌 음식조리 냄새로 인해 환기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냄새가 집안 전체로 퍼질 수 있기 때문이죠.

 

 

 

 

방을 구하러 돌아다니다 보면 딱 맞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으실 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2~3가지를 명확히 말씀드리면 부동산에서 보다 잘 맞는 집을 추천해 줄 거에요. 방을 구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여러 방들을 꼼꼼히 비교해 보며 구독자님들만의 안전한 보금자리를 구하실 수 있길 바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