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눈 밑이 파르르! 눈 밑 떨림의 원인은?
2020. 5. 15. 10:00


갑자기 눈 밑이나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던 눈 밑 떨림 증상이 건강 이상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눈 밑 떨림 원인과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과 생활수칙까지 함께 살펴볼게요.



보통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근육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는 전해질에 문제가 생기거나, 안면신경에 장애, 신장기능의 이상 등으로 인해 눈 떨림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지속적인 눈 밑 떨림 증상은 뇌신경과 혈관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고, 심해지면 안면마비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때문에 눈 밑 떨림이 일시적이지 않다면, 병원을 방문해 진찰을 받는 것이 좋아요.


또한 카페인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도 눈 밑 떨림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카페인이 신체를 필요이상으로 각성시키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도 신경이 계속 흥분상태를 유지하게 되어 눈 밑이 떨리기도 한답니다. 

 


우선 피로 해소를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푹 쉬었는데도 눈 밑 떨림 증상이 멈추거나 완화되지 않는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또는 영양제를 섭취해보세요



①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이죠~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눈 밑 떨림 증상과 변비에도 효과적이죠!


② 시금치

시금치를 비롯한 미나리, 깻잎, 상추, 부추 등 녹황색채소를 통해 마그네슘과 엽산을 섭취할 수 있어요. 비타민도 풍부하기 때문에 미용에도 좋답니다.


참고로 시금치를 너무 오래 데치면 마그네슘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살짝만 데워서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아보카도

숲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에는 마그네슘은 물론, 비타민 AC 등의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건새우

마그네슘과 함께 타우린, 키토산 등도 함유되어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외에도 아래 음식들을 통해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은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어요. 남자 350mg / 여자280mg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해주세요.


또한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하셔야 하는데요~ 신장에 이상이 있으면 마그네슘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아 어지러움이나 저혈압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더불어 항생 물질인 테트라사이클린이나 알코올, 카페인, 탄산음료와 함께 복용 시 마그네슘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충분한 시간 간격을 두고 각각 복용하는 것이 좋아요.


마그네슘을 섭취와 함께 다음과 같은 생활수칙을 지켜주시면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과음은 삼가 주세요. 또 나이가 들수록 안면근육이 경직되기 쉬우므로 윙크나 껌 씹기 등을 통해 안면근육을 많이 써서 눈 밑 떨림 증상을 예방해볼 수 있어요. 평소 눈 주변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데, 온열팩을 이용하거나 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든 뒤 눈 주변부터 눈썹, 귀 등을 지압해주세요.



지금까지 눈 밑 떨림의 원인과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도움되는 음식과 생활수칙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참고해보시고, 눈 밑 떨림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