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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자주 먹는다면 주목!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
2020. 5. 1. 10:00


간편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한 배달음식!

요즘처럼 외출을 자제하거나 직접 요리할 여력이 안될 때 배달음식만큼 편리하고 좋은 것이 없죠~


하지만 배달음식 특유의 자극적인 맛을 내기 위해, 나트륨이 과다하게 들어간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면, 고혈압과 당뇨, 심장병, 뇌졸중, 하지정맥류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도 있고요!


최근 들어 배달음식을 더욱 자주 먹게 되었다면, 나트륨 배출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겠죠? 그럼 오늘은 배달음식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토마토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루틴 등의 항산화 물질도 많답니다.


토마토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해독작용을 도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기도 하고요~ 더불어,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익혀서 먹으면 영양분을 더욱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사실도 참고해보세요!



배달음식과 토마토를 함께 즐기는 방법! 가장 쉬운 방법은, 배달음식을 섭취한 후 토마토 주스를 마셔주는 것인데요~ 좀 더 맛있게 즐겨보고 싶다면 아래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레시피를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 ^^


[토마토 두부 카프레제 레시피]



1. 토마토와 두부를 먹기 좋은 한입크기로 얇게 썰어주세요

2. 토마토와 두부를 교차하여 접시에 올려주세요

3. 기호에 따라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유를 적당량 뿌려주세요

4. 바질을 추가하면 더욱 건강하고 산뜻한 풍미를 즐길 수 있어요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과 혈압조절에 효과적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 성분을 통해 변비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죠!


배달음식을 먹을 때 바나나 한 개씩 같이 먹어주면, 나트륨도 배출하고 붓기 예방도 할 수 있어요.



배달음식과 바나나를 함께 즐기는 방법! 식사 후 상하게 즐길 수 있는 망고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를 통해 디저트를 만들어보세요~


[망고 바나나  요거트 스무디 레시피]



1. 망고와 바나나를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기호에 따라 꿀을 추가해도 좋아요)

3. 얼음을 함께 넣고 갈아주면 좀 더 시원하고, 씹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아보카도에도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필수 지방산과 섬유소를 통해 혈액순환과 혈압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B도 풍부한데,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죠. ^^


아보카도를 고를 때는 껍질 색이 약간 거무스름하게 변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실온에서 보관해야 한답니다.



배달음식과 아보카도를 함께 즐기는 방법! 본격적인 식사 전, 애피타이저 아보카도 브루스게타를 통해 입맛을 돋워보세요~


[아보카도 브루스게타 레시피]



1. 바게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바삭하게 만들어주세요

2. 아보카도는 취향에 따라 손질해주시면 되는데요~ 씹는 식감을 살리고 싶은 경우 슬라이스 또는 네모썰기로 준비해주시고,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퓨레처럼 만들어서 식빵 위에 발라주세요

3. 잘게 썬 토마토와 참치에 레몬즙을 넣어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올리브유, 양파 등을 섞어도 좋아요)

4. 바게트에 아보카도> 토마토+참치 믹스 순서대로 얹어주세요 (발사믹 소스,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 등이 집에 있다면 마무리로 뿌려서 풍미를 살려주면 더욱 맛있겠죠!)



키위 속에 풍부한 칼륨은 중성지방인 트라이글리세라이드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나트륨 배출과 혈압을 정상범위로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키위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와 염증 반응 예방에도 효과적이죠!



배달음식과 키위를 함께 즐기는 방법! 식사 후 키위 샤베트를 통해 시원한 상큼한 디저트를 즐겨보세요~


[키위 샤베트 레시피]



1. 키위 껍질을 벗기고 재료들을 믹서기에 넣고 키위 씨가 사라지기 전까지만 갈아주세요

2.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추가해주시면 되는데, 꿀은 처음부터 다른 재료와 함께 갈게 되면 가라앉을 수 있어요

3. 샤베트 특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너무 꽝꽝 얼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냉동실에서 3시간 정도 얼려주고, 식사 후에 꺼내 먹으면 된답니다



이외에도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들에는 시금치, 고구마와 감자, 수박, 복숭아, 당근, 검은콩, 오이, 다시마, 브로콜리 등이 있는데요~ 자신의 기호에 맞춘 조리법을 통해 배달음식과 함께 섭취하고 나트륨 관리를 해보세요!


, 신장이 약하거나 신장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반드시 담당의사와 상의 후에 해당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과도한 칼륨 섭취는 신부전이나 부정맥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드린 나트륨 배출에 도움되는 음식을 참고하시어 건강한 식생활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