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마스크로 인한 피부 고민! 이렇게 케어하세요
2020. 5. 6. 10:00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생활 되었는데요~ 마스크를 매일 장시간 착용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특히 마스크와 직접적으로 닿는 입과 턱, 볼 주변으로 가려움이나 붉어짐, 뾰루지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고 마스크를 안 쓸 수도 없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실 텐데요.

 

 

 

오늘은 마스크로 인해 뒤집어진 피부! 똑똑하게 케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마스크를 착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호흡으로 인한 입김 때문에 마스크 안쪽에 습기가 차고 열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고 피지 분비량도 증가한다고 해요. 평소 피부가 예민한 분들이라면 홍조,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 질환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도 하죠.

 

 

 

또한 일회용 마스크는 폴리에스테르, 폴리에틸렌 같은 합성 섬유 및 접착제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스크의 고무줄과 부직포가 피부에 닿으면서, 국소적으로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답니다

 

 

마스크 착용 시 메이크업을 하지 않거나, 최대한 가볍게 메이크업 하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품 성분과 먼지 등이 엉겨 붙으며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유분감이 있거나 밀폐력이 높은 제품은 가급적 삼가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선크림만 발라도 트러블이 난다면 마스크 착용부위를 피해 이마와 눈가를 중심으로 발라주세요.

 

 

 

더불어, 평소 사용하는 메이크업 도구에 세균이 번식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자주 세척하거나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출 후 미온수를 이용해 물 세안을 해주세요~ 메이크업을 지워야 한다면 저자극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세안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장벽 손상을 방지해주세요.

 

 

더불어 오랜 시간 동안 세안을 하는 것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1~3분 이내에 세안을 마쳐주세요.

 

 

트러블 제거를 위해 스크럽을 하거나, 자극적인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행동 등은 피부 보호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어 삼가야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클렌징 방법에 대해 더욱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 깨끗한 클렌징 방법 <<

 

 

피부를 깨끗이 세안하였다면, 마지막으로 보습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선택하여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정도 발라주세요. 이 때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한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발라주는 것이 좋답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를 수시로 교체하는 것이 좋지만, 현재로서는 쉽지 않은 일인데요.

 

 

마스크에 습기가 차기 전, 수시로 환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1시간 마다 약 10분 정도 감염 위험이 없는(ex. 사람이 없고 공기가 순환되는 옥상 등) 깨끗한 장소에서 마스크를 환기해주세요~

 

 

 

 

 

지금까지 마스크로 뒤집어진 피부를 똑똑하게 케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소중한 피부 건강을 지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