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건강한 수면, 하루 몇 시간이면 충분할까?
2020. 3. 16. 10:00



바보는 6시간을 잔다고 했던 나폴레옹! 수면은 시간을 좀먹는 벌레라고 했던 에디슨! 하지만 잠을 적게 자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것은 옛말이 되었죠. 평균 수명을 80세로 가정할 때 수면 시간은 무려 25. 잠은 얼마나 자야 하는지, 꿀 잠을 자는 비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성인의 적정 수면 시간은 7 - 8시간입니다. 만약 1 - 2시간 적게 자거나 반대로 1 - 2시간 많이 잔다면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그만큼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적정한 수면은 기억력을 강화시키고 창의력을 높이며, 암과 치매, 심장마비, 뇌졸중, 우울증 등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침대에 누우면 잔다라는 경험을 뇌에 각인시켜야 하는데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 TV를 시청하거나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 등 수면 외의 행동을 하면 침대라는 공간에 대한 뇌의 경험이 혼동되어 수면을 방해하는데요. 또한, 빛은 뇌를 자극해 숙면을 방해하므로 소등은 기본입니다.


아래의 불면증 자가 진단 테스트를 통해 나는 얼마나 건강하게 잘 자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흔히 코를 골며 자는 사람을 보며 잘 잔다고 표현하는데요.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은 뇌졸중을 일으킬 확률이 67%, 심장발작을 일으킬 확률은 34%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이 질환으로 인정된 건 불과 35년 이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꿀잠을 생활습관을 확인하시고, 수면의 질을 높여보세요!


1. 잠자기 전 따뜻한 우유를 마신다.

2. 저녁을 일찍 먹는 습관을 지닌다.

3. 잠자기 전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다.

4. 매일 같은 시간에 잠들려고 노력한다.

5. 수면 1시간 전 샤워나 족욕을 하는 것이 도움된다.

6. 잠자기 전 침실에서는 스마트 폰은 사용금지.

 

지금까지 꿀 잠자는 비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우리는 인생의 약 1/3을 잠자는 시간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꿀 잠자는 생활습관 참고 하시어 삶의 질을 향상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