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감염병 예방! 면역력 높이는 건강차
2020. 3. 4. 10:00


면역력은 각종 바이러스에 대한 몸의 대응 능력이라고 볼 수 있죠~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벼운 감기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더욱 쉽게 노출될 수 있어요.


특히 요즘처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같은 감염병이 유행할 때는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섭취하기 쉽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되는 건강차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면역력을 올리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은 잘 먹고, 잘 자는 것이겠죠~ 생강은 식욕을 좋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기침과 가래를 완화해주어 몸 속 세균을 내보내는 데도 효과가 있는데요~ 때문에 환절기가 되면 인기가 높아지는 건강차 중 하나랍니다.



생강은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생으로 먹기 어렵죠~ 그래서 생강청을 만들어두면,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겨볼 수 있답니다.


1. 생강청을 담을 유리병을 깨끗하게 소독해주세요. 물이 담긴 냄비에 유리병을 뒤집어 놓고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2. 생강을 물에 불려 껍질을 깨끗하게 벗긴 후에 얇게 편으로 썰어주세요.

3. 유리병에 얇게 썬 생강과 꿀을 번갈아 넣어 차곡차곡 쌓아주면 완성!

4. 기호에 따라 우유, , , 대추, 설탕 등과 함께 즐겨주시면 더욱 맛있어요.


생강의 아리고 쓴 맛을 줄이고 싶다면, 믹서기나 착즙기로 만든 생강즙으로 생강청을 만들면 된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하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력 저하에도 영향을 주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진답니다.


대추는 신경을 완화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다스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몸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하죠.



대추차를 좀 더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단맛을 더해주는 배와 함께 먹어보세요!


1.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대추를 잘 씻어주세요. 이 때, 칫솔을 이용하면 대추 주름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세척해줄 수 있답니다.

2. 배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준비된 배와 대추를 1시간 가량 푹 끓여주세요.

4. 더 진한 대추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대추와 배를 건져 채받이에 올려주고 숟가락 등을 이용해 으깨어 대추살과 배즙을 추출해주세요!

5. 이어서 30분 정도 더 끓여주면 진하고 향긋한 대추차 완성!

6. 병에 담아 보관해두고 뜨거운 물을 조금씩 섞어 마시면 되는데, 꿀과 함께 즐기면 더욱 달달하게 즐겨볼 수 있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익히 알고 계시죠~ 유자에는 이와 같은 비타민 C와 함께 리모넨 성분도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기관지 염증 완화해주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데 좋답니다.


더불어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혈관장애 및 혈행을 좋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죠!



유자는 청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욱 새콤달콤하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어요.


1. 베이킹 소다로 유자껍질을 문지르며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유자를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해주고, 과육도 함께 파낸 후에 다져주세요.

3. 남은 유자껍질도 얇게 채 썰어주세요.

4. 껍질과 과육 그리고 기호에 따라 설탕 양을 조절하여 버무려주세요.

5. 공병에 담아주면 완성! 틈틈이 꺼내서 따뜻한 물에 희석하여 마시면 된답니다.



감잎에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있는데요~ 함유량이 무려 레몬의 20배나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하기도 하는데요. 활성산소를 없애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더불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죠!



어린 감잎을 사용하면 특유의 은은한 풀 향을 더욱 향긋하게 즐겨볼 수 있어요!


1. 감잎을 수증기를 이용해 한번 쪄준 후에 햇볕에서 잘 말려주세요.

2. 말린 감잎차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주면 끝!

3. 기호에 따라 매실청이나 유자청 그리고 꿀과 함께 섞어 마셔도 좋아요.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 같은 감염병 및 다양한 질병 예방을 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되는 건강차를 살펴보았는데요~ 치료중인 질병이 있거나, 임산부 또는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해주세요!


또한 건강차는 가급적 따뜻하게 또는 미지근하게 즐기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찬 기운은 위와 장의 기능을 저하시켜 면역력 향상에 좋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더불어, 따뜻하게 건강차를 섭취하면 체온이 향상되는데, 이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해지게 하여 면역력 증대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고 건강한 환절기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