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화장실 하수구 냄새! 말끔하게 제거하기
2019. 8. 5. 08:00


여름철이면 더욱 심해지는 화장실의 하수구 냄새! 매일 사용해야 하는 화장실에서, 계속 악취가 난다면 무척 불쾌하죠. 분명 깨끗하게 닦은 것 같은데, 돌아서자마자 바로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오기도 한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여름철 화장실 하수구 냄새 말끔하게 제거하는 팁을 확인해보세요!



친환경 세제라 불리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청소와 악취 제거를 비롯해 소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먼저,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그 위에 식초를 부어주세요. 이때 거품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10분 정도 기다렸다 거품이 가라앉으면,  따뜻한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죠!


베이킹소다가 집에 없다면! 식초와 물 만으로도 하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식초는 강력한 산성이기 때문에 하수구 안의 미생물 생성을 방지하고, 악취까지 제거해주죠물을 섞어 얼린 후 배수구 망에 넣어두면 하수구 냄새 제거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얼음이 녹으면서 하수구의 배수 파이프를 서서히 적셔 냄새를 없애주기 때문이랍니다.



레몬도 살균과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먼저, 레몬을 잘게 갈아 즙을 만들어 소금과 섞어주세요. 여기에 얼음까지 함께 넣어주면 퀴퀴한 하수구 냄새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배수구 망에 십원 짜리 동전을 넣어두면, 어느 정도 악취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동전의 재료인 구리 성분이 향균효과를 주며, 배수구에 물 때 끼는 것을 예방해주기도 하죠! 참고로, 동전의 색이 검게 변했을 때 깨끗한 동전으로 교체해주면 된답니다



하수구 트랩은 배수구 입구를 닫아 악취를 막을 수 있게 해주는 장치에요. 트랩을 설치해두면, 물이 흐를 때는 트랩이 열려 배수구로 흘러 들어가고, 평소에는 닫혀있어 하수구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더불어, 벌레의 침입도 막을 수 있죠!



알루미늄은 물과 반응하면서 알루미늄 이온이 나오게 되는데요~ 알루미늄 이온은 악취를 발생시키는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알루미늄 호일을 동그랗게 뭉쳐 배수구 안에 넣어두면 하수구 냄새를 제거할 수 있어요.



배수구에 이물질이 남아있으면, 악취가 발생하기 쉽답니다. 먼저 칫솔을 이용해 배수구에 끼어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이물질을 제거한 후에, 찌든 때와 살균작용에 탁월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섞어 한 컵 정도 뿌려주세요. 30분 정도 후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거품이 일어나며 깨끗하게 남은 이물질까지 제거가 된답니다.


하수구 이물질 제거는 여름철에 더욱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는 점!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여름철에 더욱 심해지는 화장실 하수구 냄새 제거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고, 쾌적한 여름철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