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추석 전 알아두면 좋은 금융 거래 팁!
2019. 9. 9. 08:00


추석과 같은 연휴 전에는 회사 업무가 한꺼번에 몰리는 등 평소보다 한층 더 바빠지고 정신 없어지죠! 그래서 중요한 금융 거래를 깜빡 하기도 해요. 이때, 금융기관 역시 연휴기간에는 휴무인 경우가 많아 급한 금융 거래를 처리할 수 없어 난감해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 시 금융 거래 관련 정보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카드 결제대금 납부일이 연휴 기간 중에 있는 경우, 민법에 따라 다음 영업일로 자동 연기되는데요~ 납부일이 9/12~15일인 경우, 연체 발생 없이 9/16일에 계좌에서 자동 출금 또는 직접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9/11일에도 결제대금에 대한 선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보세요~



추석 연휴 기간 중 금융회사의 대출(은행, 보험, 저축은행, 카드 등) 및 주식 신용거래금액이 만기가 도래한다면!


9/16일로 만기가 자동연장되므로, 9/16일에 상환하더라도 연체이자 없이 정상 상환으로 처리된답니다. 또한, 만기가 추석 연휴기간처럼 공휴일인 경우, 대부분 중도상환수수료 부담 없이 조기상환할 수도 있는데요.


, 조기상환이 불가한 일부 금융상품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개별 확인이 필요하다는 점 점을 잊지 마세요. ^^



연휴 기간 중 만기가 도래하는 금융회사의 예금은, 9/16일에 추석 연휴 기간 이자분까지 포함하여 찾을 수 있어요. 또한 상품에 따라서 예금주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영업일(9/11)에도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과 보험료 등, 연휴기간 중 출금 예정인 자동납부 내역은 다음 영업일인 9/16일에 출금 처리되는데요~ 다만, 요금 청구기관과 납부고객과의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라면, 다른 영업일에 출금될 수 있죠!



연휴 기간에 모든 은행이 휴무인 것은 아니랍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연휴에도 은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탄력 점포 또는 이동 점포 등을 운영하고 있죠.


탄력 점포

대부분의 은행의 경우, 추석연휴 시에 주요 역사 및 공항,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 등에서 탄력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로 신권 교환 또는 간단한 입출금 및 환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답니다.


탄력 점포의 경우,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 전국은행연합회 은행권 탄력 점포 확인하기 <<


이동 점포

주요 은행에서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요 기차역 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는데요~ 신권교환, 간단한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하죠.


은행사의 개별 홈페이지를 통해 이동 점포 관련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연휴 기간 중에는 영업점을 통한 대부분의 해외 송금 서비스 이용은 제한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로 해외송금을 신청해도 연휴 이후에 발송되며, 일부 은행의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도 하죠.


때문에 해외 송금의 경우 미리 송금일을 조정해야 한다는 점을 꼭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추석 연휴 시 금융거래에 대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아본 정보를 참고하시고, 더욱 자세한 정보는 관련 금융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그럼, 현대해상과 함께 풍요롭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