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봄을 즐기는 방법! 3월 봄꽃축제 소개
2016. 3. 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러분! 드디어 꽃샘추위가 물러나고 2016년의 봄이 찾아왔습니다! 저 하이현은 봄을 맞이해 겨울옷을 정리하는 등 봄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답니다.^^ 

 

여러분에게 3월은 어떤 의미인가요? '농가월령가'에서는 3월을 '예로부터 3월은 일 년 중 가장 따뜻한 날씨 속에 온갖 초목들이 새로운 성장을 시작하는 시기로, 나비와 새들이 날아들며 농사가 시작되는 달이다'라고 표현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봄을 기분좋게 맞이할 수 있는 봄꽃과 관련된 축제를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하이현과 함께 살펴볼까요?


 


 

봄이 시작되는 '춘분' 

 

다가오는 3월 20일은 절기상으로 '춘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춘분은 24절기의 네 번째 절기에 해당하는데요. 겨울잠을 자던 개구리가 깨어난다는 '경칩'과 하늘이 차차 맑아진다는 '청명' 사이에 드는 절기입니다. 이 날은 태양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하여 적도를 통과하는 점, 곧 황도와 적도가 교차하는 점에 이르는 시기라고 합니다. 다들 '음양의 조화'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 시기에는 태양이 적도 위를 똑바로 비추어 음양이 서로 완벽하게 반을 이룬다고 하네요! 그렇기에 낮과 밤의 길이가 같고 추위와 더위가 같다고 하니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라고 합니다! 생명이 시작되기 정말로 좋은 시기가 아닐 수 없겠죠? 

 

또한 봄을 대표하는 봄동, 달래, 냉이 등의 다양한 나물과 같이 춘분을 대표하는 밥상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눈 앞으로 성큼 다가온 따뜻한 봄!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꽃 나들이도 가고, 자연이 봄을 기념에 내려주는 선물까지 모두 챙겨보세요^^


  

 

 

봄을 알리는 개나리의 개화 

 

여러분들은 3월의 봄을 대표하는 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라고 생각해요! 개나리의 꽃말에는 '희망', '기대', '깊은 정', '달성'이 있는데요.  너무나도 이쁜 뜻들만 모여있다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춥고 긴 인고의 시간을 버티고 결국은 개화하여 만개하는 개나리를 보며 우리는 '희망'을 얻기도 하고, '달성'의 성취감을 느끼기도 하죠. 또, 그 과정 속에서 봄을 기다리는 우리들은 꽃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고, 오랜 시간 기다린 만큼의 '깊은 정' 또한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모습도, 그 뜻도 이쁜 개나리의 개화시기가 매우 궁금하실 텐데요! 기상청에 따르면 올 3월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네요. 이 말은 즉, 봄꽃 역시 평년보다 이르게 우리를 찾아온다는 반가운 소리로 해석할 수 있겠죠?

 

개나리는 오는 3월 1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 15일~25일, 중부지방은 3월 25일~30일, 경기북부와 강원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1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서울의 경우 개나리는 3월 27일 활짝 만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각 지방에 맞춰 개화시기를 잘 기억하고 계시면 꽃놀이 가는 계획, 수월하게 세우실 수 있겠죠? 가장 인기 있는 봄꽃 중 하나인 벚꽃은 3월 24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4월 9일 서울까지 개화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3월과 4월은 꽃놀이로 정말 바쁘겠네요!

 

 

봄의 절정, 봄꽃 축제!

 

꽃놀이를 즐길줄 아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저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3월~4월의 봄꽃 축제! 벌써부터 설레시지 않나요? 아름다운 꽃들이 가득한 축제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꽃 행사들이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튤립, 매화, 산수유,벚꽃 등 봄에 피는 예쁜 꽃들을 즐기시려면 봄꽃 축제 일정을 꼭 살펴보세요~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2016년 봄꽃 축제 리스트

 

- 3.17 ~ 4.24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튤립축제'

- 3.18 ~ 3.27  전남 광양시 '광양 매화축제'

- 3.19 ~ 3.27  전남 구례군 '구례 산수유꽃 축제'

- 3.19 ~ 3.20  경남 양산시 '양산 운동매화 축제'

- 3.26 ~ 4. 3   경북 의성군 '의성 산수유꽃 축제'

- 4. 1 ~ 4. 3    경기 이천시 '이천 백사 산수유꽃 축제'

- 4. 1 ~ 4.10   경남 창원시 '진해 군항제'

- 4. 1 ~ 4.10   제주 제주시 '제주 왕벚꽃축제'

- 4. 4 ~ 4.10   서울 영등포구 ' 영등포 여의도 벚꽃축제' 

 

봄꽃축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도 저 하이현처럼 벌써부터 설레기 시작하시나요? 벌써부터 거리에는 봄이 왔음을 알리는 햇살이 비추기 시작했고, 봄내음 가득한 음악들이 흘러나오고 있어요! 이처럼 성큼 다가온 봄이 너무나도 반갑지만 아직까지 아침, 저녁으로 조금 쌀쌀하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꽃놀이 가기 전 건강 관리! 모두들 잘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