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우리 아이에게 '고마워'라고 말해줘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2014. 2. 24. 08:30



점심시간 즈음 아이 세 명을 키우고 있는 파워 워킹맘이자 나의 절친이기도 한 우리 새언니에게 전화가 왔다. (지난번에 신생아와 산모를 위한 선물 고르기 노하우를 전수해 주신 대단한 분이라는!!) 이번 주말에 있을 가족모임 장소에 대해 논의하고, 근황을 묻다 굿앤굿어린이CI보험의 새로 나온 광고를 봤다는 이야기까지.. 황금 같은 점심시간인데, 우리 새언니 오늘도 전화를 끊지 않더군..^_ㅠ 아이를 여럿 키워서일까? 새언니는 아이가 나오는 광고나 TV프로그램을 잘 찾아본다. 특히 육아에 도움되는 메시지를 넣어 제작한 굿앤굿어린이CI보험 광고를 현대해상에 다니는 나보다 더 유심히 본다. ^^;;


지난 태교편과태담 편에 이어 이번 광고도 잘 봤다는 귀여운 새언니! 그런데 ‘왜? 아이에게 고마워’라고 말해줘야 하는지 궁금해졌다면서.. ‘착하다, 예쁘다, 사랑한다’는 말 말고 ‘고마워’라고 말해줘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느냐고 물었다. 마친 급한 전화가 와 퇴근 후에 상세히 말해주겠노라고 전한 후 전화를 끊었다.



전화를 마치고 자리를 일어서려는데, 구석에 자리한 홍보부 이대리님이 눈에 띄었다. 덕분에 겸사겸사 굿앤굿어린이CI보험 ‘고마워’ 편에 대해 잠깐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먼저 ‘고마워’라고 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정통으로 질문했다. 사실 ‘고마워’라는 말을 우리가 흔히 쓰는 것 같지만, 부모가 아들, 딸에게 그런 표현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이대리님은 부모에게 ‘고마워’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자란 아이는 성취감을 얻게 되어 행동 하나하나에 더 적극적인 성격을 갖게 된다고 말씀하셨다. 사소한 말 한마디아이를 더 잘 자라게 할 수 있음을 일깨워 주고자 이 새 TV 광고를 시작하게 된 거라고도 덧붙이셨다.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고마워’ 편의 스토리는 일상적이고 평범해 보이는데, 보고 나면 가슴이 따뜻해진다. 엄마의 모습을 보고 동생에게 음식을 먹여주는 아이의 모습. 그리고 그 아이에게 ‘고마워’라는 말을 건넨 엄마, 이에 자신감을 얻은 아이가 엄마가 자리를 비운 사이 ‘적극적’으로 동생에게 음식을 먹여주고 설거지까지 하려다 주방을 엉망으로 만든 상황. 그래도 엄마는 아이에게 ‘고마워’라고 말하는 짧은 스토리. 어렸을 때 엄마가 칭찬해주고 고맙다고 하면 더 신나서 모든 일을 했던 기억이 나서 왠지 공감이 갔다. (다들.. 그렇지 않나..ㅎㅎ)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태교 - 태담 - 고마워 편 모아 보기!


사실 굿앤굿어린이CI보험은 단일 품목으로 유일하게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대한민국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지켜온 명실상부한 대표 어린이 보험이다. 그렇기에 단순히 ‘상품이 좋다’ 라는 메시지보다는 아이에게 도움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한다. 이 광고는 태교 – 태담 - 고마워 시리즈로 제작됐다. 현대해상은 이렇게 아기가 태어나기 전부터 태어난 이후와 육아 과정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보험이 지키고자 하는 모든 영역을 풀 스토리로 담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퇴근하고 돌아와 방금 새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으니~~ 언니도 지금 바로 아이들한테 고맙다고 말하세요.~~ 그리고 새언니 … 우리 오빠와 저, 그리고 가족들 모두 잘 챙겨주셔서 고마워요’ 

라고 말하고.. 새언니와 감성교류 한 하이현!! 손발이 오그라든 나는 여기서 일기를 마친다. 오늘의 일기 끄읏! 



# ‘고마워’라는 말 외에 우리 아이에게 하면 좋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