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2014 광화문 <소셜미디어 지도>를 그리다! (*지도첨부)
2014. 2. 19. 09:17



광화문은 600년 역사를 지닌 서울의 중심이다. 그중에서도 세종로는 옛부터 정치, 행정, 상업의 중심 무대였다 한다. 그 명성은 오늘까지 면면히 이어지고 있어, 현재도 광화문 세종로는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이자 한국에 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힌다. 광화문에 위치한 현대해상과 그 일원인 하이현은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중이닷! 이런 마음을 담아 그동안 광화문 기업들의 2014 새해맞이 라던가 현대해상 사옥과 광화문 이야기 라던가 추천 데이트 코스 등 광화문의 뭔가 색다른 모습을 알리기 위해 힘써왔다.


'광화문'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사실 2013년 블로그 리뉴얼 때부터 마음속 깊이 간직했던 프로젝트가 하나 있다. 이름 하야, 2014 광화문 <소셜미디어 지도>. 사실 광화문, 그리고 세종로에는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중요하거나 커다란 기관, 시설, 기업들이 많이 있다. 싹 훑어만 봐도 '경복궁'부터 '외교부', '세종문화회관', 'kt''조선일보', '서울시청' 등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주목받는 시설과 조직이 위치해 있는 것. 이 기관, 기업들은 하이현의 주요 업무 중 하나인 '소셜미디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좀 더 많은 접점을 통해 국민, 고객, 시민과 대화하기 위한 노력이겠다. 


현대해상 역시, 고객의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이기 위해 좋은 블로그, Hi와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홈페이지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근 1년 동안은 블로그를 리뉴얼하고 페이스북 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하는 등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활발히 해왔다. (여러분, 어떻게 보고 계신가요?^^;;) 이렇게 현대해상을 포함해 주요 기업이나 기관들은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특히, 광화문에 있는 주요 기업이나 기관의 '소셜미디어 지도'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왔던 거다. 


그런 큰 꿈을 바탕으로 기획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그런데 난관은 바로 '제작'에 있었으니.. 다른 업무로 바쁜 탓도 있었지만, 손과 발이 잘 따라주지 않았다...ㅠ_ㅠ 광화문을 빙빙 돌며 수차례 사진을 찍어보고, 날씨를 탓하며 사진기를 바꿔 다시 출사(?)를 나가보고, 그림으로도 그려보고, 일러스트도 써보고....디자인의 길은 멀고도 험했다. 


결국, 내외부 디자이너느님의 마법의 펜 끝을 빌려 어쨌든 '볼륨1'을 완성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나가겠다고 다짐.. 하면서!! 2014 광화문 <소셜미디어 지도> 지금 공개합니다!! :)


SNS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소셜미디어로 이동합니다. :)


*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세요.

* 개인, 기업, 기관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게시할 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socialmediamap.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