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꼭 지켜야 하는 생활 습관!
2023. 7. 20. 14:26

 

 

 

여름엔 짧은 옷을 많이 입다보니 여름을 다이어트의 계절이라고도 하는데요. 여름을 맞이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평소에 지니면 좋은 생활 습관 4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식사 전 견과류 먹기

 

아몬드나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는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식사를 하기 2시간 전에 미리 견과류를 간식으로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는 데 상당히 도움이 돼요. 특히 아몬드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지방이 함유되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어요. 캐슈넛이나 피스타치오 역시 다이어트를 할 때 좋은 견과류랍니다. 캐슈넛은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가 가장 낮고 혈당지수 역시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죠. , 피스타치오 역시 칼로리가 낮으면서 9가지 주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건강에 좋아요.

 

 

 

 

녹차 마시기

 

여름에 더운 날씨가 계속 되면 많은 분들이 카페에서 달고 상큼한 음료를 찾으시곤 하는데요. 이런 카페 음료 속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이 바로 다이어트를 망치는 주범이라는 것, 알고계시나요? 이런 카페 음료 대신에 녹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져 보세요! 녹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몸속의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도 포함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식판 활용해 천천히 먹기

 

식판을 활용하면 식이조절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같은 양의 음식이어도 어떤 그릇에 담느냐에 따라 양이 달라 보일 수 있어요. 넓고 큰 그릇에 음식을 담으면 양이 적어 보이기 때문에 과식을 하기가 쉽죠. 그래서 딱 음식을 담을 만큼의 공간만 있는 식판에 음식을 담으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때 너무 식사를 빨리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음식을 먹을 때는 뇌의 시상하부에서 포만중추가 자극받아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호르몬이 분비되는 데, 너무 음식을 빨리 먹어버리면 식욕이 억제되지 않아 음식을 더 먹게 되는 것이죠.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하기

 

우리 몸은 에너지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이나 근육의 형태로 저장했다가 나중에 에너지가 부족할 때 다시 이를 꺼내서 사용하는데요. 이때 에너지 대사 과정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과 미네랄이에요. 그래서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이 있는 경우 에너지 대사 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다이어트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B,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 철 등은 꼭 필요하답니다. 평소 식단을 꼼꼼하게 관리해 음식을 통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고, 혹시 부족한 부분은 영양제로 채워주세요!

 

오늘은 다이어트할 때 꼭 지키면 좋은 생활 습관 4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처럼 다이어트는 매일매일 루틴을 잘 지키고 유지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작은 생활 습관부터 하나씩 고치다 보면 다이어트 성공률도 쑥쑥 올라갈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