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지속가능한 패션 트렌드, 컨셔스패션에 대해 알아보아요!
2022. 8. 5. 16:59

구독자님들은 일년동안 의류를 얼마나 구매하시나요? 유행에 민감한 패션시장에서는 새로운 패션을 선보이기 위해 미판매 재고들을 폐기한다고 하죠. 컨셔스패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떠오른 새로운 패션 트렌드 중 하나에요. 그럼 지금부터 패션 시장의 흐름을 뒤바꾸고 있는 컨셔스패션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의식있는 패션 트렌드를 뜻하는 컨셔스패션은 의류를 제작할 때 소재 선정부터 제조 공정까지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으로 생산한 의류 혹은 트렌드를 의미해요.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이 심각한 이 시대에 지구를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소비 트렌드죠.

 

 

 

 

의류 제작과정에서 사용되는 화학섬유는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데까지 수십년에서 수백 년이 걸리는데요. 옷이 소각될 때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양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또한 의류공장을 세우고 의류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수준의 환경오염을 초래한다고 하니 컨셔스패션은 매우 필요한 활동인 거죠.

 

 

 

 

컨셔스패션은 옷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실천할 수 있는데요. 오가닉 코튼을 사용한 옷을 구매하거나, 업사이클링 해 만들어진 제품을 구매하는 등 착한 소비에 동참하는 것만으로도 실천할 수 있답니다. 또한, 미착용 의류는 리폼해서 입는 방법도 있다는 점!

 

 

 

 

유행을 따라 빠르게 변해가는 패션 문화가 아닌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컨셔스패션에 관심을 가져보는 건 어떠신가요? 환경을 지키는 진정한 그린슈머가 되실 구독자님들을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