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에코장보기에 대해 알아봐요!
2022. 8. 3. 17:03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우리 주변을 둘러싼 환경을 바꾸는 것인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먹거리를 고르는 장보기부터 친환경으로 바꿀 필요가 있답니다. 오늘은 가족의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하는 에코장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이봉투나 비닐봉지는 환경을 오염시키는 원인 중 하나에요. 종이봉투 1톤을 만들기 위해서 나무 17그루가 사용된다고 하죠. 그리고 비닐봉지를 생산하기 위해 이산화탄소를 연간 6700톤이나 소비한다고 합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연분해가 되는 재료로 제작되는 에코백 사용을 권장 드려요.

 

 

 

 

해외에서 수입되는 농산물들은 보통 대량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항생물질, 농약 등이 다량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수입 농산물보다 유통거리가 짧아 신선하고 안전한 국내산 식재료를 이용하는 것은 가족의 건강뿐 아니라 지구를 지키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이랍니다.

 

 

 

 

보통 과일을 구매할 때 모양새가 이쁜 것을 위주로 고르게 되죠. 보기 좋은 과일은 화학약품 사용 등 인위적인 방법으로 길러지는 경우가 많아요.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모양새는 울퉁불퉁한 편이지만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과일을 소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물건을 구매하실 때  제품 포장지를 꼼꼼하게 살펴보셨나요? 포장지 앞면에 무방부제, 무색소, MSG 무첨가, NON-GMO(유전자조작식품) 등이 표시되어 있는 친환경 식품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늘은 에코장보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친환경 장보기를 함께 실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알뜰하고 스마트한 장보기를 함께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