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깔끔한 여름맞이 준비! 집에서 쉽게 셀프 제모/왁싱해요!
2022. 6. 13. 17:07

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옷은 가볍고 짧아지는데요. 옷이 짧아지니 신경쓰이는 털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왁싱샵을 가자니 비용이 부담스럽고, 집에서 면도기로 매일 밀어도 계속 자라서 귀찮으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왁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왁싱은 제모 방법 중 하나로, 신체의 불필요한 털을 위생이나 미용의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왁스를 사용해 제모하는 것을 말해요. 왁싱에 필요한 왁스의 종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소프트 왁스

부드러운 질감에 묽은 농도로 넓은 면적 제거 시 용이해요.

✅ 하드 왁스

소프트보다 더 낮은 온도로 사용되며 단단한 질감이에요. 좁은 부위에 효과적이랍니다!

✅ 슈가 왁스 (슈가링)

따로 녹이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요. 모든 부위 사용이 가능하며 세 가지 왁스 중 자극이 가장 적은 왁스예요!

 

 

 

 

왁싱을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한 번씩은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 제거

왁싱 시 피부를 부드럽고 윤택하게 하여 클렌징을 더 꼼꼼히 할 수 있어 좋아요. 이때 면도기나 족집게로 제모를 하면 피부가 늘어나니 주의해야 한다는 점!

2. 긴 유지 기간

일반 면도기를 사용하여 단순히 털의 단면을 제거하는 방법보다는 왁스를 이용하여 모근까지 제거하는 방법의 유지기간이 더 깁니다.

3. 청결 유지 (브라질리언 왁싱에 해당)

브라질리언 왁싱 시 악취가 발생할 수 있는 부위의 냄새를 줄여주며 여성의 경우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왁싱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후 관리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관리를 하지 않으면 털이 안으로 말려들어가는 인그로운 헤어 발생률이 70%, 각질 발생률이 90%라고 해요. 이런 현상들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사항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 제모 전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고 제모 후에는 피부 진정시키기

🍻 왁싱 후에는 사우나, 운동, 음주 금지하기

🧴 수분 보충에 신경쓰기

🧼 왁싱 일주일 후부터 주기적으로 스크럽하기

 

 

 

 

오늘은 스스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제모/왁싱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모 부위와 자신의 피부 특성에 맞는 왁스 종류를 선택해서 자신에게 맞는 셀프 왁싱으로 올 여름, 가리지 말고 당당하게 보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