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자연과 자동차만 있다면 어디든! 차박을 떠나봐요!
2022. 5. 31. 17:11

요즘 아웃도어 캠핑 중에서도 차박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박이 요즘 인기 있는 이유는 차와 캠핑용품만 있으면 그 자리가 바로 캠핑 장소가 되기 때문인데요! 차박 시 필요한 용품과 미리 알아야 할 꿀팁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차박 금지구역에는 국립공원, 개인 사유지, 해안 방파제가 있는데요. 위 장소들은 제외하고 차박 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금지 구역에 주차하면 최대 300만 원, 자연공원은 50만 원, 해수욕장은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장소 선정 시 주변 매점, 화장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춘 곳이나 인근 명소를 구경할 수 있는 곳 등을 고려한다면,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캠핑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차박을 즐길 수 있도록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날씨와 풍향

비와 태풍은 반드시 피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건강을 위해 보온용품을 추가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 지역 주차 금지 및 화재 주의

강이나 호수 주변 등 침수 위험이 있거나 경사진 곳에는 주차를 삼가고, 캠핑장이 아닌 곳에서 화재의 위험이 있는 음식 조리, 난방, 불멍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차박 후 쓰레기 처리

최근 캠핑을 금지한 장소를 보면 차박 후의 청결 문제로 금지령을 내린 곳들이 많습니다. 자연을 느끼러 간 여행인만큼 떠날 때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전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뒷정리를 해야 한다는 점!

 

 

 

 

※ 차박 여행 전 주의사항 및 안전수칙을 미리 확인하시고 안전을 꼭 지켜주세요.

 

지금까지 차박용품과 차박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친 일상 속 특별한 휴식이 필요하다면, 이번 주말 사랑하는 사람들과 차박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