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성인 ADHD 바로 알기 (feat. 자가진단 리스트)
2022. 5. 10. 14:51

'자주 까먹는다', '관리가 잘 안돼서 우왕좌왕한다', '집중이 안 된다'
평소에 이런 고민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혹시 내가 성인 ADHD가 아닐까?'라는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ADHD는 어린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에서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성인 ADHD의 증상과 자가진단 리스트를 알려드릴게요! 

 

 

 

 

성인 ADHD란 어렸을 때 나타난 ADHD 증상을 발견하지 못해 성인이 되어서도 나타나는 ADHD를 말합니다. 낮은 집중력과 충동성을 특징으로 하는 비교적 흔한 신경 발달 질환인데요. 주로 소아나 청소년에게 많이 발병하지만, 연구 결과에서는 성인의 4.4% 정도가 질환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 ADHD의 원인 중 심리적인 요인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뇌가 충분히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매일 10분 정도 시간을 들여 명상이나 멍 때리기를 하는 등 온전히 뇌가 쉴 수 있도록 해주세요.

 

 

 

 

성인 ADHD는 문진과 증세를 종합하여 진단합니다. 자가진단 테스트가 전문성과 정확성을 보장한다고는 볼 수 없지만, 테스트 문항 중 6개 이상의 증상이 확인된다면 성인 ADHD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본인의 상태에 관심을 갖고 증상이 악화되는 즉시 내원하여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성인 ADHD의 증상과 간단한 자가진단 테스트까지 받아보았는데요. 테스트를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뿐 아니라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의 건강도 함께 체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