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X-MAS!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는?
2021. 12. 22. 18:44

많은 분들이 캐럴을 들으며 기다리던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습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파티를 계획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2021 크리스마스 트렌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01. 제로 웨이스트

제로 웨이스트는 올해의 트렌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일상에서 사용되는 자원과 제품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사회운동입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때마다 끊임없이 일회용 혹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장식을 소비하게 되는데요. 천연 재료를 사용하거나 일회용이 아니라 계속 재사용할 수 있는 천을 활용하여 제로 웨이스트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제로 웨이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02.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즘이란 최소한의 요소 만으로 단순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크리스마스 기념 축하행사와 모임을 작게 진행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모임은 ‘미니 마스(Mini-mas)’라는 새로운 용어로 불리고 있답니다. 미니멀한 스타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금색과 은색이 가미된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여 꾸며보세요.

 

03. 포레스트

자연으로 돌아간 것처럼 크리스마스트리 대신, 실제 식물과 꽃을 사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목재로 만든 장식품이나 라탄 바구니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우드 계열의 향수로 숲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04. DIY

‘Do IT Yourself’의 약자인 DIY는 가정에서 쓰일 수 있는 가구의 제작부터 장식까지 스스로 직접 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최근에는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재료만 사서 개인이 직접 만들고 처리한다는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DIY 트렌드처럼 여러분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미 있었던 제품을 활용하여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05. 클래식

‘뭐든지 기본만 하면 중간이라도 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고전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도 좋은데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색, 빨강과 녹색을 사용하면 보편적이고 클래식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관심을 가지는 크리스마스, 어떻게 보낼지 고민해 보셨나요?

모두 자신만의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