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코로나로 달라진 캠퍼스, 당황한 신입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꿀팁!
2022. 3. 28. 20:07

고등학교를 졸업한 03년생 분들이 성인이 되어 각자의 꿈을 찾아 비상했습니다. 기술, 사업, 공부 등 다방면의 도전을 시작했을 텐데요. 캠퍼스의 로망을 꿈꾸며 열심히 공부하고 대학에 진학했을 새내기분들, 코로나로 인해 상상과 다르게 달라져버린 대학생활,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오늘은 코로나 이전과 현재 대학교 생활이 어떤 점이 달라졌고,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함께 알아볼까요?

 

 

 

 

코로나로 인해 바뀐 대학생활 중 가장 큰 영향을 받은 부분이죠.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고자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대학교 자체를 갈 일이 없어지진 않았나 싶네요.

 

 

 

 

현재 일부 강의에 한해 대면으로 진행되지만 대부분의 강의는 사전제작 영상,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데요. 최근에는 수강인원 기준 50명 이하의 수업은 대면으로, 50명 이상의 수업은 순환출제 또는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니 조금만 더 힘내봅시다!

 

 

 

 

캠퍼스 생활의 꽃, 오프라인 행사 •••

학교 수업, 과제, 동아리 등 열심히 지내온 시간을 축제를 통해 스트레스 풀며 리프레시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학교주점, 축제, 이벤트 등 많은 행사들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되고 인원수 제한, 무관 중 공연 등 예전의 현장감을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다만, 라이브 채팅으로나마 학업 스트레스와 소통 욕구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코로나 이후 달라진 대학생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21학번에 이어, 여전히 코로나의 영향을 받고 있는 22학번 새내기 여러분들도 어서 온전한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현대해상이 새내기 학생분들의 캠퍼스 생활을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