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지금은 소셜 미디어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알아보기
2022. 1. 12. 20:40

일상을 살아가면서 정보를 얻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

여러분은 어떤 사람을 팔로우하고 있나요?

 

지금부터 소셜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인플루언서란?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을 끼치다’라는 뜻을 가진 ‘influence’사람을 뜻하는 ‘+er의 합성어이며 타인에게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혹은 구독자를 확보하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힘을 가졌는데요. 개인의 역량에 따라 영향력이 달라서 SNS 마케팅 전문가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인플루언서들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혹은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활동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02. 인플루언서 종류

메가 인플루언서 (100만 명 이상)

 

 매크로 인플루언서 (10~100만 명)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1~10만 명)

 

 나노 인플루언서 (1~1만 명)

 

03.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장 이유

① 소셜 미디어의 성장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활성화됨에 따라 다양하고 많은 사람이 해당 플랫폼에 모이게 되었는데요.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제품 또는 브랜드를 언급하면 그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② 인플루언서의 인지도

인플루언서들은 이미 여러 채널에서 콘텐츠 특성에 맞는 잠재적 고객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인플루언서와 유사한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이 모여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자신만의 공략 시장이 확보된 인플루언서를 통해 타깃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효과적입니다.

 

③ 차별성 있는 콘텐츠

인플루언서는 SNS 내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산하여 다른 홍보 방식과 차별화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인플루언서들이 수많은 청중들에게 특색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 및 제품을 알리며 빠질 수 없는 전략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마케팅 방식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새롭게 생겨날 마케팅 방식에 대해 함께 상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