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겨울철 히터로 인한 직장인 안구건조증 주의!
2020. 12. 2. 10:00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안구건조증! 특히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유난히 눈이 뻑뻑한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밖은 찬바람이 불어 건조하고 실내는 난방기기로 인해 적절한 습도 조절이 어려운 요즘, 안구건조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안구건조증은 눈물층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눈물 생성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빠르게 증발해 이물감과 같은 불편 증상을 야기하게 되는 안구 질환이죠.


특히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은 모니터를 보는 동안 자연스럽게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어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기 쉽답니다. 겨울철 난방기기로 인해 실내에 적절한 습도가 유지되지 못할 경우에도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눈의 이물감과 피로감, 충혈인데요~ 심한 경우엔 두통까지 유발할 수 있답니다! 위의 표를 통해 안구건조증 증상을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만약 해당되는 증상이 많고 눈의 불편함을 자주 느낀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안구건조증은 눈물막 안정성 검사, 눈물 분비량 검사와 같이 다양한 안구 검사를 통해 진단하게 되는데요~ 검사 결과를 종합해 안구건조증 진단을 받았다면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장 대표적인 치료법은 인공눈물, 안약 점안이에요. 만약 증상이 심하다면 염증 치료나 눈물이 분비되는 눈물점을 막아 배출되는 눈물의 양을 줄이는 방식의 치료를 함께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주변 환경이나 생활 습관을 점검하여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먼저, 컴퓨터 작업을 할 때에는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으니 적절한 휴식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평균적으로 40~50분 정도 컴퓨터를 사용했다면 잠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더불어 눈을 자주 깜빡여 눈물샘을 자극시켜주면 안구 표면에 눈물이 고르게 퍼져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죠.


또한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실내가 건조하다면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이 밖에도 안구건조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커피나 술과 같이 눈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줄이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좋아요. 체내 수분 보충을 위해서 하루 8~10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안구건조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건조한 겨울철, 안구건조증을 건강하게 예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