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혹시…내 이야기?!] 손목 시큰거림 증상! 손목터널증후군인가?
2021. 3. 8. 13:48

 

스마트폰의 사용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대개 어깨와 목의 결림, 눈의 피로를 호소하지만, 손목에도 통증이 발생 할 수 있는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은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손가락과 손목에 무리가 가며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또한 가사 노동을 하는 주부들과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손목 시큰거림 증상을 느끼는 분들 주목! 오늘은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수근관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앞쪽에 위치한 수근관이 여러가지 이유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높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원인으로는 손목에 힘을 많이 주는 노동, 손목을 많이 쓰는 운동, 손목이 꺾인 채로 오래 유지하는 행동 등을 들 수 있습니다.

 

02 ‘손목터널증후군증상은?

가장 대표적인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은 엄지와 둘째 손가락, 셋째 손가락이 저리고 무감각해지는 것입니다. 또한 손목터널증후군초기에는 손목이 시큰하거나 손바닥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손목에 힘이 빠져 병뚜껑을 열기 어렵고 물건을 떨어뜨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03 ‘손목터널증후군예방법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같은 자세로 손목을 사용해야 한다면, 수시로 손목을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양손을 안과 밖으로 가볍게 돌려주는 스트레칭이 도움이 되므로 평소 자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했을 때 빠른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으로 우리의 손목 건강을 지켜주세요.